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2.05.12 15:09

아무개킴

조회수 1,089

댓글 3

질문과 같습니다. 
예를들어 광고랜딩페이지를 UTM 파라미터들을 적어서 송출했고 
그 UTM 달린 URL로 고객이 유입되어 또 UTM코드가 달린 사이트내부의 링크를 클릭했다고 했을때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하는 데이터들의 집계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데이터중복집계여부가 가장 궁금합니다.  아래 1,2,3 중 뭐가 맞는건지.  

1. 중복집계가 되며 데이터가 중복되어 꼬일 수 있다. 하나는 첫번째 UTM 파라미터들로 인식된 상태로 두번째 클릭후에도 계속 첫번째 파라미터로 행동이 쌓이고 추가적으로 두번째 UTM이 달린 링크를 클릭한 순간부터의 행동들은 두번째 UTM 파라미터로 인식된 상태로 쭉 기록이 되는지.
2. 중복집계는 안되지만 데이터의 흐름이 끊긴다. 첫번째 UTM 달고 들어온 정보대로 두번째 UTM링크 클릭전까지 쌓인거 + 두번째 UTM 링크 클릭후의 행동 정보.
3. 중복집계가 안된다, UTM으로 파악하고자 했던 중요 데이터의 흐름은 정확히 파악할 수 없지만 꼬이진 않는다.    첫번째 UTM파라미터 달고온 그 정보로 계속 기록된다. (두번째 링크 클릭 UTM은 그냥 씹힌다.)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아무개킴

05. 121,0900

phs911

05. 111,1070

럭키5411

05. 102,5760

윤한량

05. 101,8340

피자맛있어

05. 104,47515

민뚱민

05. 103,8931

마케팅코치마코

05. 096,33421

소노오

05. 096840

끼꼬끼꼬

05. 081,3140

한강바이브

05. 063,2343

퓨쳐쳐

05. 042,0883

루링

05. 039190

호하늉

05. 022,8080

핸치치치

04. 291,6024

막내운영자

04. 291,0002

깅중

04. 288110

s2oo

04. 282,4551

HJW

04. 289230

초코볼볼

04. 272,1641

JJ마케팅1

04. 251,3164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