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2.01.19 10:36

지카츄

조회수 5,254

댓글 14


안녕하세요 마케팅 고수가 되고 싶은 디자이너 지카츄입니다 ;)
매번 다른 보스님들의 글만 보다 직접 쓰려니 두근두근하네요

부족하지만 앞으로 디자이너의 시선에서 본 마케팅과 디자인 꿀팁 등


다양하고 유용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이번 글에서는 카피에 관한 것들을 다뤄보려 합니다

디자이너가 카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일을 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할 수밖에 없더라구요…...☆





1. 카피는 대충대충? (feat. 소구점)

절대 안됩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정말 많은 거 같습니다

물론 저도 처음에는 ‘카피 대충 적으면 되는 거 아닌가’ 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근데 막상 대행사에서 일해보니 카피 뿐만 아니라 단어 하나하나에도 효율이 확확 달라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카피를 짤 때 소구점을 활용하는 편입니다



다음 순서로 넘어가기 전, 소구점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사전에서 가져온 소구점의 정의

  • 소구점 (訴求點) : 광고가 시청자나 상품 수요자에게 호소하는 부분이나 측면.


이미 찾아봤던 내용이긴 하지만 봐도 봐도 어렵네요. 위 내용을 제 나름대로 쉽고 간단하게 풀어보자면

- 소구점 : 우리 제품만이 가지고 있는 팔릴만한 장점, 특징


생각보다 간단하죠?



소구점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우뇌님의 글을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2. 카피, 소구점을 활용해보세요

소구점이 뭔지 알았다면 이제 소구점을 활용하여 카피 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내 브랜드, 제품에 소구점을 잘 알고 계신가요? 알고 계신다면 카피짜기 정말 쉽습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소구점 : 천연성분, 보습, 진정효과, 임상테스트 완료, 저자극, 다양한 연령층 사용가능 (코스메틱)


소구점을 이렇게 알고 있다면 이제 카피를 짜보겠습니다


1) “천연 성분에 자극이 적어서 아이랑 같이 쓰고 있어요”
     ㄴ 천연성분, 저자극, 다양한 연령층 사용가능 소구점 활용


2) “저자극 임상테스트 완료, 세상 순한 ㅇㅇ크림”
     ㄴ 임상테스트 완료, 저자극 소구점 활용


3) “촉촉한데 진정효과까지? 아이와 같이 쓰는 ㅇㅇ크림”
ㄴ 보습, 진정효과, 다양한 연령층 사용가능 소구점 활용


예시로 짜는 카피라 소구점을 활용해서 이렇게 짤 수 있구나라는 것만 참고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3. 도저히 카피가 안 나와요

이렇게까지 해도 도저히 카피가 생각이 안난다면 이런 방법들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1) 레퍼런스 모으기

이게 정말 별 거 아닌데 도움이 정말 많이 됩니다

다들 출,퇴근 하실 때 sns 많이 하시잖아요, 그럴 때마다 조금조금씩 캡쳐해두면 나중에 정말 유용합니다!


제가 모아둔 것들을 슬쩍 보여드리자면

일부분이 이정도입니다ㅎㅎ.. 나중에 모아둔 거 보면 괜히 뿌듯한 거 있죠?

제가 주로 모은 레퍼런스들은 페북/인스타, 네이버gfa, 카카오톡, 핀터레스트 등에서 많이 캡쳐하고 있습니다




2) 카피 사이트 보기

제 개인적으로는 카피 사이트보다는 레퍼런스를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카피사이트는 알고 있어도 글만 있어서 그런지 잘 안 보게 되더라구요..


① 2022 광고 카피 문구 모음

https://contentsfree.com/광고-카피-문구-모음/

② 월별 카피 문구 모음

https://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jjong0496

③ 아이보스 계절별 카피 문구 모음

https://www.i-boss.co.kr/ab-6141-53237


제가 봤을 때 좋다고 생각했던 카피 사이트 입니다

계속 보다 보면 카피천재가 될거라는 바램으로 챙겨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오늘 쓴 글을 한 번 정리해보자면, 

1.     내 브랜드, 내 제품에 소구점을 확실하게 알자

2.     소구점을 활용해 카피를 짜보자

3.     레퍼런스를 모으고 카피 사이트를 참고해보자




오늘은 여기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처음 글이라 떨려서 잘 썼는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저는 마케팅 고수가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목록
댓글 14
댓글 새로고침

빵삥뿡

02. 189570

골드판다

02. 164400

tizm07

02. 161,9932

Lee Eric

02. 153,0958

짱슌

02. 153,4312

오이9

02. 145,2086

하요요

02. 102,7380

광고하는마팀장

02. 071,2830

동네 개미

02. 041,1360

gogogo

02. 046,9000

ssong77

02. 035500

아라미스69

02. 031,3470

오픈아이즈

02. 038,50110

밍댕동동

01. 277550

비아몬트158

01. 273,5463

호랑이마케팅

01. 213,46720

uniquest

01. 191,1140

지카츄

01. 195,25537

고수가되고싶어

01. 192,2240

갱2

01. 182,044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