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회사에서 사용하는 솔루션은 카페24구요,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 키워드별 랜딩페이지에 UTM을 달아 키워드별
전환 값을 알아보는 작업 중입니다.
그런데 랜딩페이지가 상품리스트, 카테고리, 홈페이지 내 검색결과일 경우
UTM을 잘 추적하는데요, 상품 상세페이지에 달린 UTM을 못 잡거나 이상하게 잡습니다
원인을 분석하고자 아래 변수를 다 시도해봤지만 상세페이지만 추적이 안됩니다.
1. URL파라미터에 한글 제거
2. UTM에 한글 제거
3. UTM 대문자/소문자로 통일
4. UTM에 ? 없이 &로만 삽입
혹시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참고로 각 랜딩페이지별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카테고리 상품 리스트] → UTM 추적 됨
/product/list.html?cate_no=24
[검색결과] → UTM 추적 됨
/product/search.html?view_type=&supplier_code=&keyword=생선
[상세페이지] → UTM 추적 안됨
/product/상품이름-한글/103/category/34/display/1/
/product/productname/103/category/34/display/1/
-------------------------------------------------------------
네이버 광고랑 GA가 뭔가 호환이 안되는 건지,
정말 미치겠네요 연말에 쉬지도 못하고 ㅠㅠㅠ
도움 부탁드립니다 GA 고수님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