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집행에서 품질지수 관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광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입찰가 조절, 제외키워드 등록 및 수정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선 품질지수가 낮은 키워드를 모두 제외 시키고자
품질지수 2칸 이하의 키워드를 모두 제외키워드로 등록하고 있지만
제한된 70개를 훨씬 넘는 수라서 목적에 맞는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소재의 상품명 글자수가 47~49자 정도이다 보니 자동 생성 되는 키워드 수가 많습니다.)
위 내용에 어려운 점과 해결책에 대해 묻는 내용을 네이버 측에
메일로 문의를 넣어봐도 기계적인 답변만 받았습니다.
현재도 품질지수 4칸에서 유지되던 소재가 갑자기 2칸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동일 광고비를 소진하더라도 쇼핑검색을 통한 유입수가 반으로 줄었습니다.
그만큼 전환수도 크게 줄어 월 매출이 반으로 까지 줄어든 상황입니다.
쇼핑검색으로 유입되고 전환되는 비중이 높은 편이라 어떻게든 이상황에
돌파구를 찾고 싶은데 쉽지가 않습니다.
다른 선배님들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결책을 찾으셨는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