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팅에 들어선지 거의 두 달 되가는 삐약이입니다.
다름아니라 이번에 페이스북 광고를 돌렸는데 지표를 보고 좀 의아한 점이 있어서요.
저는 두 달 밖에 안되서 제 판단을 못믿겠어서 고수님들의 의견을 여쭙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이번 광고는 캠페인 최적화 목표로 트래픽 (링크클릭)으로 설정했고 일 예산 5만원으로 일주일동안 돌려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광고 라이브 한지는 아직 이틀 (주말) 밖에 안됐어요.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광고 성과가 궁금해서 지표를 봤는데 링크클릭 토요일 80 일요일 111이더라고요. 이제까지 저조했어서 여기까지만 봤을 때 기분이 좀 좋았습니다. 근데 랜딩페이지 조회수가 토요일 7, 일요일 11.... 너무 차이가 나더라고요.
링크를 잘못 클릭한 경우를 감안해도 링크클릭 80 랜딩페이지 조회수 7, 링크클릭 111 랜딩페이지 조회수 11은 너무 차이가 큰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정상적인 범주인건가요?
만약 정상적인 범주가 아니라면, 랜딩페이지의 문제일까요?
제가 생각했을 때에는 랜딩페이지 콘텐츠의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이게 올바른 분석(?)인지 확신이 안 섭니다.
고수분들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ㅜㅜ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