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0.12.09 10:11

백억만

조회수 8,648

댓글 17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이용해서 쇼핑몰을 하는 개인이나 회사가 늘고 있다. 그러나 모두가 많은 매출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이글을 준비해 본다. 누구나 스마트스토어를 잘 이해하면서 노력한 만큼 매출이 나오길 바라면서..


 네이버는 검색엔진이다.

 아래는 한 쇼핑몰의 유입 경로를 보여주는 스마트스토어의 마케팅 데이터이다. 유입경로가 대부분 검색과 관련 된 것이다. 네이버는 검색엔진이기 때문이다. 

검색엔진은 제목을 중시한다.

검색엔진은 노출 여부가 검색어와 관련 있다. 검색한 결과에 '관련성'이 있으려면 검색어와 매칭이 되어야 한다. 반대로 이야기 하면 제목을 잘 못 쓰면 전혀 관련 된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


제목은 사람에게 의미를 전달한다.

아래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에서 제목(상품명)을 비교해보자. 이 비교를 통해서 우리는 어떤 상품인지 인식할 수 있다. 소비자가 사고 싶은 상품으로 의미를 전달해야 한다. 


다음과 같은 것을 상품명에 넣어야 한다.

 - 상품의 이름에 나의 장점이 표현되어야 한다.

 - 나의 강점을 한번에 알아보게 쉽고 명료하게 정한다.

 - 네이버 쇼핑, 노출 알고리즘을 생각한다.

 - 쇼핑검색 이용자의 단어를 겨냥한다.

 - 쇼핑검색광고 경쟁자를 고려한다.


실제 케이스에서는 다양한 고려를 해야 한다. 요즘은 많은 교육자료가 동영상으로 나와 있어서 세부적인 내용을 얻을 수 있다. 

추천영상은 https://tv.naver.com/v/16788166 이다.


댓글로 상품명과 상품URL을 알려주면 조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품은 다양한게 만들어서 등록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등록해놓고 바꾸지 않으면 어떤 것이 더 좋은지 알 수 없습니다. 신상품에 대해서 잘 팔리는 상품에 대해서 검색결과에 우대를 주는 만큼 상품명을 잘 등록하기 위한 노력은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목록
댓글 17
댓글 새로고침

뚜하

12. 201,6550

킴Pd

12. 185,3900

큐레터

12. 1821,969109

애런이

12. 178560

좌이리

12. 152,9443

마케톨로지

12. 159,00431

김매니저

12. 114,4149

matae

12. 114,0981

앙트레브

12. 103,6540

harmony

12. 102,3480

치치차

12. 1015,1651

제제언니

12. 101,5401

좌이리

12. 104,89715

앙트레브

12. 092,8910

백억만

12. 098,64932

우뇌

12. 0314,92571

김매니저

12. 0222,993118

dolan

11. 301,1110

3D철학관

11. 264930

앙리노아로

11. 266813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