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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13 18:07

그루비4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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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바구니 페이지가 중요한 이유


지난 칼럼(장바구니 이탈을 막는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 4가지)에서는 한국 소비자들이 장바구니 페이지를 실제 구매 목록 보다는 관심 상품 목록으로 사용한다는 조사 결과를 전해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장바구니 페이지를 분석하면 고객들이 '최근에는 어떤 상품에 관심이 있는지', 또 '어떤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포기하는지'와 같은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텐데요. 


이처럼 장바구니 페이지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서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뭘까요?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많이 담아야겠죠.


만약 우리 쇼핑몰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는 고객의 비율이 너무 낮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칼럼에서는 '고객들이 장바구니 페이지에 상품을 담도록 만드는 마케팅전략'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장바구니 전환율이 올라가면 매출이 올라갑니다!


여러분의 쇼핑몰 장바구니, 안녕하신가요?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담은 비율이 5% 이하인 쇼핑몰들은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A 고객 : 상품을 못 찾겠어! (사이트 메뉴나 내비게이션, 검색창의 문제)
  • B 고객 : 상품이 별로야! (제품 상태, 가격의 문제)


만약 장바구니에 담은 비율이 낮아서 고민 중이라면 위와 같은 사항을 체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쇼핑몰 전반의 문제를 체크했다면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도록 유도할 차례입니다.



장바구니 담은 비율을 높이는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


① 특정 상품을 여러 번 보는 고객

사이트에 들어와서 특정 상품을 3번 이상 살펴보는 고객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고객이 살펴보는 상품은 유독 페이지뷰 수는 높은 반면, 장바구니에 담는 확률이 낮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이런 고객들은 타사 제품들과 가격을 비교하며 고민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순간 '지금 장바구니에 담으면 오늘만 할인 쿠폰을 드려요!'와 같은 메시지를 띄워보세요.




② 장바구니 이벤트 효과 높이기 

많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고객들을 장바구니 페이지로 유혹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러한 장바구니 이벤트들이 대부분 메인 페이지나 이벤트 페이지에서 안내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입니다. 

만약 네이버 쇼핑과 같은 가격 비교 채널에서 곧장 상품 상세페이지로 들어온 고객들이 있다면, 이벤트를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겠죠. 이제 상품 상세페이지로 유입된 고객들에게도 놓치지 말고 장바구니 이벤트를 바로 알려주세요!




③ 신제품/한정판 홍보하고, 장바구니 업세일까지!

새로 출시된 제품이나 한정상품 홍보가 필요하다면? 이 제품들을 함께 장바구니에 담았을 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제품 홍보는 물론, 고객들이 호기심으로 해당 제품들을 찾아보는 동안 자연스럽게 사이트 체재 시간도 늘리고 업세일까지 노릴 수 있습니다.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장바구니 페이지!

지금 여러분의 쇼핑몰 장바구니 페이지는 어떠신가요? 온사이트 마케팅으로 장바구니 구매전환율을 올려보세요!



온사이트 마케팅의 답을 찾다, 그루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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