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터 선배님들
계속해서 눈팅으로 도움을 받아오다가 이렇게 직접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희 회사는 IT회사이고 페이스북을 통해 앱을 광고하려고 합니다
직접적인 다운로드를 늘리고 싶어서 페이스북의 <앱 설치> 캠페인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SDK를 앱에 추가해야 한다고 하네요
개발자에게 그냥 부탁하면 안 들어줄 것 같아,,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ㅠ
1) SDK 추가하면 로그인할 때 무조건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이 뜨게 되나요?
(로그인 연동이 꼭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정확히 앱에 SDK를 추가해서 얻는 이득은 무엇인가요?
-제가 생각했을 때는
- 앱 설치 광고를 할 수 있으니까 다운로드 수가 올라간다
- (몇차례 앱설치 광고를 돌린 후 )누가 앱을 설치했는지 알게 되니까 설치 안한 사람에게만 광고를 돌릴 수 있다
- 누가 앱을 설치했는지 아니까 그 사람들에게만 맞춰진 다른 콘텐츠의 광고를 돌릴 수 있다 (예, 다운로드 유도가 아닌 앱 내 특정 행동 유도하는 콘텐츠라던지)
이 정도 생각나는데 혹시 틀렸거나 다른 좋은 활용 방안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어플 마케팅은 페이스북 SDK 연동이 거의 필수라고 들었는데 왜 그런지,, 궁금하네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