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와이입니다
네이버에서 판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검색광고는 다 집행하고 계실텐데요
진짜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시려면,
자사와 맞는 세부 키워드를 발굴해내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우리가 어떤 제품에대한 흥미가 생기게되면, '검색'을 해서 구매까지 가게되는데요
'검색'을 하는 행동자체가 '구매의도'가 담겨있기때문에 보통 배너광고보다는 검색광고의 cpc단가가 더 높습니다
키워드는 크게 검색량이 많은 메인키워드와 검색량이 적은 세부키워드가 있는데요.
메인 키워드의 경우 검색량이 많아 수요가 많지만 그만큼 경쟁이 심해 cpc단가가 굉장히 비싸기 마련입니다
이때 이를 보충해줄 수 있는 수단이 바로 '세부키워드' 판매 전략인거죠
세부키워드는 메인키워드에비해 검색량이 적긴하지만
보다 구체적인 단어로 이루어져있기때문에 소비자의 구매의도가 더욱 뚜렷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제로 한달 검색량 300정도 밖에 안되는 세부키워드가
한달 광고 수익률 700%이상 나오게 만들어주는 효자키워드가 되기도하니
세부키워드를 찾는 과정도 꼭 필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 세부키워드, 검색량이 적다고 해서 그냥 넘기지 마시고
자사와 잘 맞는지 안맞는지 테스트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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