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추석연휴 광고비 고민? 해결해드립니다.

2024.09.13 09:57

바이너리애드

조회수 5,965

댓글 0

안녕하세요
그로스해킹 에이전시 바이너리애드입니다.


최근 자료 중 흥미로운 자료가 있어 공유드리고자합니다.

명절연휴, 정말 즐겁지만 돌아오는 출근날에 성과를 확인하려면 벌써부터 막막함이 느껴집니다.

저뿐만이 아닌 많은 마케터분들이 공감하실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명절 연휴에 따른 광고 성과 내용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참고한 자료는 카카오에서 제공해준 자료입니다.

(출처 : https://partnerlounge.kakaostyle.com/advertisement/operation-guide/ad-chuseok)


추석 연휴 정말 광고 효율이 안좋을까?

notion image

매출액은 추석 기간 당연히 하락하게 됩니다.

가장 큰 이유로는 "배송 기간" 이겠죠.

배송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연휴 기간에는 주문 자체가 저조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반면에 광고 효율은 큰 폭으로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되려, 연휴 마지막날 최고점을 찍습니다.


고객들은 명절 기간동안 상품 탐색 정도에만 그친 이후 "장바구니" 등으로 마음에 드는 상품을 담아놓은뒤

연휴 마지막날에 주로 몰아서 사는 행동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광고로 상품 탐색 후 연휴 마지막 날에 구매하는 패턴


또한 연휴기간 이후에는 광고 효율이 하락하는 그래프를 그립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연휴기간 광고비를 감액한 이후 연휴 기간 이후부터 광고비를 다시 증액하기 때문에

되려 연휴기간 이후에 광고 효율이 하락하는 것으로 보이며

연휴간 지출로 인해 소비심리가 다소 하락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남들과 다른 방법으로 접근하신다면 

오히려 추석연휴기간이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배너광고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바이너리애드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