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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줄서게 만드는 신제품 기획 치트키 공개합니다!!

2024.07.29 11:36

근육돌이

조회수 1,832

댓글 5

안녕하세요!!!


오늘도 서초와 강남에서

정육점 5곳을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부위부위 정육점의

정용훈 대표 와 신진섭 대표의 인사이트 입니다.




정부 지원으로 가격할인을 내세우는 대형마트들





이들과 맞서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대기업을 우리가 어떻게 이기냐"

"반값한우를 어떻게 이기냐"


낙담하지 마세요.


로드샵은 로드샵만의 강점을

200% 살려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로드샵만의 강점은 세가지 정도입니다.


1. 1:1로 맞춰드릴 수 있다.

2.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할 수 있다.

3. 대형마트엔 없는 우리만의 제품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오늘은 3번에 대한 노하우,

<무조건 팔리는 신제품 기획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우리가게 손님들의 질문에서 니즈/욕구 파악


멀리서 찾지 마세요.

우리 가게 방문하는 손님들의 질문 속에

<무조건 팔리는 제품>에 대한 답이 있습니다.



지난번에 불고기 사갔는데 좀 질기더라. 연육제 같은거 안뿌려?



"질겼어요"

"부드러운거 추천해주세요"


라는 손님들이 많다면,

<부드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제품에서 시작하세요.



여기는 양념된 거 없어요?



우리가게에 없지만,

필요한 제품입니다.


손님들이 물어보는 모든 제품을 준비할 순 없지만,

신제품 기획은

손님들의 질문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2. 잘되는 곳 벤치마킹


여러분이 운동화를 만든다면,

나이키 아디다스를 필수로

벤치마킹 해야하듯이



(*벤치마킹: 경쟁업체의 경영 방식을 면밀히 분석하여 경쟁업체를 따라잡음. 또는 그런 전략.)


우리는 잘되는 정육점들과

마트들을 벤치마킹 해야합니다.


"1인 매장이라 자리 비우기 힘들어요"

"우리 매장 끝나면 다른데도 다 닫아서

볼 수 있는 시간이 없어요."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정육점을 방문하는 주 고객인

40~60대가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몰에 들어가보세요.





저는 이 세가지를 주로 봅니다.


1) 정육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제품명>

2) 내가 봐도 사고싶게 만드는 <홍보 문구>

3) 리뷰 <소비자 의견>에서 나오는 힌트들

(뭐 때문에 구매했고, 어떻게 요리해서 먹고 있고, 어떤 부분이 좋고 싫은지)



3. 제품 개발 테스트


위 내용을 토대로,

어떤 제품을 개발할지 아이디어가 생겼다면

바로 테스트 해보세요.


1~2 내용들을 토대로 여러가지 버전을 만들어보세요.





칼집 낸 버전,

통으로만 썰어낸 버전,

깍둑 썰기 해본 버전,

양념1을 써본 버전,

양념2를 써본 버전,

양념 1+2를 섞어본 버전,

비율을 바꿔본 버전,




그리고 이 테스트 하는 과정들은

모두 잘 찍어두고

SNS에 공유해주세요.




이렇게 손님을 위해

노력하고 연구하는 모습을

어필하고 신뢰를 얻어보세요.

완벽한 결과물이 아니더라도,

과정을 알게되면 더 응원하게 됩니다.




구워서 먹어볼땐,

먹어보기만 하지말고

'먹음직스러워보이는 사진'도

이렇게 꼭 찍어두세요.


제품을 실제 출시하게 됐을때

홍보물이나 문자 사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VIP에게 서비스 증정&피드백 받기

스스로 만족스러운 제품이 나왔다면,

우리 가게 VIP들에게

서비스로 주면서 피드백을 받아보세요.


VIP들을 우리 가게의 찐팬으로

만들면서,

실제 고객 반응을 먼저 얻을 수 있습니다.

(완전 1석 2조!)



마지막으로,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바로 해보는 실행력"입니다.


'내일 해야지'

'다음주에 해야지'

생각만 하고,

말로만 하고,

실행은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그날 하루가 아무리 바쁘고 힘들었어도,

마감 끝나고 나서라도

신제품 개발에 시간을 쏟아야 합니다.

어제와 같은 오늘을 살고 있다면

어제보다 높은 매출을 기대하지 마세요.


이외에도

정육점 운영하시면서

막막하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댓글로 달아주신 내용들 중 선정하여

다음 칼럼 내용으로 써보겠습니다. :)

오늘도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사진을 도용해서 쓰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절대 절대 마음대로 도용해서 쓰지말아주세요~경고입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이전 인사이트 아래 링크로 봐주세용!


정육점 수억 칼럼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2675


정육점 수억 칼럼 2탄

https://www.i-boss.co.kr/ab-6141-63578


정육점 수억 칼럼 3탄

https://www.i-boss.co.kr/ab-6141-63605


정육점 수억 칼럼 4탄 재구매율

https://www.i-boss.co.kr/ab-6141-63739


정육점 수억 칼럼 5탄 충성고객 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156


정육점 수억 칼럼 6탄 0원으로 단골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171


줄서는 정육점 필승전략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4291


정육점 실패한 마케팅 공개합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64564


줄서는 신제품 개발

https://www.i-boss.co.kr/ab-6141-64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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