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행에 휩싸인 해외 외식 브랜드의 국내 진출과 실패 사례

2024.06.10 18:15

김매니저

조회수 462

댓글 0

1. 해외 유명 외식 브랜드의 국내 진출 가속화

- 한국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필요하다. 유명세만으로는 성공하기 어려운 상황
- 국내 시장 침체와 경쟁 심화로 해외 브랜드도 어려움을 겪고 있음


2. 국내 외식 시장의 어려움

-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3고' 현상으로 인한 운영 부담 증가
- 식자재비와 인건비 상승으로 가격 인상, 고객 이탈 가속화
-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효율화와 철수 움직임


3. 해외 브랜드의 국내 진출 및 실패 사례

- 호기심으로는 방문하지만 지속적인 고객 확보가 어려움
-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비판
- 과거 수제 버거 열풍과 같이 유행이 지나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


4. 대응 방안 모색 필요

- 단순 유명세와 고급화 전략으로는 성공하기 어려움
-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시장 상황에 맞는 전략 필요
- 배달 전용 매장 확대, 골목 상권 진출 등 다양한 시도 중 



이런 자료를 참고했어요.

[1] 데일리안 - 글로벌 외식 브랜드 국내 진출 가속화…“유명세 보다, 시장 ... 

[2] 식품산업통계정보 FIS - 외식산업 현황 - 더외식 

[3] 배민외식업광장 - 서울에서 뜨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 2편 ✈️ - 배민외식업광장 

[4] 월간식당 - 급변하는 외식업계 혁신과 도전으로 극복 - 월간식당 



함께 보면 좋은 내용

2024년 기업 생존법: 이제는 기본으로 돌아갈 때입니다.
원어민 마케터의 진짜, 글로벌 마케팅

외식업계글로벌외식브랜드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