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중국마케팅] 우리 회사에 가장 잘 맞는 마케팅 채널은? | 2.도우인

2024.05.29 15:07

주식회사차이커

조회수 505

댓글 0

안녕하세요! 중국 SNS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차이커(CH!KO)마케팅입니다

중국 대표 SNS인 샤오홍슈에 이어, 숏폼강자 도우인(틱톡)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

Ⅱ. 중국의 틱톡 '도우인'


도우인은 15초~1분 내 클립 동영상으로 이뤄진 채널로 유튜브와 유사하지만 동영상의 길이가 매우 짧고 다른 영상으로 넘어가는 것이 훨씬 간편하다는 것에 차이가 있습니다.


도우인은 여성사용자가 절반 이상이며 25세 이하가 75%이상을 차지할만큼 젊은 층에서 즐겨 사용하는 채널입니다. 따라서, 화장품, 패션, 오락, 취미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것으로 나타납니다. 사용자 취향에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적용해 사용자들이 더 많은 시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타겟 고객층이 선호할만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행하는 것을 통해 잠재 고객을 유치할수 있으며, 영상 안에 중국 커머스 플랫폼인 타오바오나 징동의 링크를 삽입하여 영상을 시청하는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커머스 사이트로 이동할수 있어 매출까지 이어질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도우인은 왕홍의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의 선구주자인 만큼 중국 시장안에서 영향력은 상당합니다.


2022년 도우인의 누적 사용자수는 약 8억4000만 명까지 증가했고, 일간활성이용자가 7억 명을 넘어섰습니다. 2021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80% 상승한 617억 달러(한화 약 80조 원)를 기록할 정도로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도우인 광고를 준비하고 계시다면 주의할 점! 도우인에서 적지 않은 돈을 투자해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더라도 단순 광고 느낌의 영상만을 배포한다면 소비자의 눈길을 끌지 못한채 넘겨져 버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도우인 광고를 위해서는 강렬한 메시지를 품은 숏폼형태의 영상을 매력적으로 제작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도우인 특징>

  • 25세 이하 사용자 75% 10대~20대 사용자가 많음
  • 숏폼콘텐츠
  •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확산력이 높음
  • 인스타그램 유사한 패션, 화장품, 음식을 홍보하는데 가장 잘 활용되는 플랫폼


-------------

중국에서 숏폼 콘텐츠를 통해 폭풍 성장한 도우인(틱톡)을 소개하였습니다.

중국 마케팅에 대해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

중국마케팅틱톡도우인왕홍마케팅중국SNS마케팅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식회사차이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