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중국마케팅] 우리 회사에 가장 잘 맞는 마케팅 채널은? | 1.샤오홍슈

2024.05.27 12:10

주식회사차이커

조회수 431

댓글 0

안녕하세요! 중국 SNS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차이커(CH!KO)마케팅입니다

매장을 방문하게 되는 경로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다양한 경로(인스타, 블로그, 유튜브 등)로 고객들이 유입되기때문에 사장님 입장에서는 그 어떤 채널 하나도 소홀하게 여기기 어려우실텐데요.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양한 중국 플랫폼에서 채널에서 정보를 얻는 중국인 관광객들이기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우리 회사를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채널에 광고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중국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채널 중 한국 사장님들이 활용하시면 좋은 채널을 소개 해드립니다!


-------------

Ⅰ. 중국의 인스타그램 '샤오홍슈'


현재 중국에서 급부상 중인 마케팅 채널이라면 샤오홍슈(小红书)를 꼽을수 있습니다. 샤오홍슈는 개인들의 제품사용 후기, 방문후기, 사용꿀팁 과 같이 실제 경험한 이야기를 토대로 제작되는 콘텐츠(찐후기, 내돈내산)들이 많습니다.

제품을 사용한 소비자의 관점에서, 여행을 다녀온 관광객의 관점에서 보여주는 신뢰할만한 정보들로 가득합니다.


샤오홍슈 이전에는 웨이보 및 블로그를 통해 이러한 후기 콘텐츠를 접할 수 있었지만 웨이보 사용자 감소, 블로그의 채널의 하락세로 현재는 샤오홍슈가 가장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채널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샤오홍슈에서 많이 공유되는 카테고리 중 첫번째는 한국 화장품입니다. 화장품 업종이 가장 크게 영향을 받고 있는데, 사용 후기를 통해 간접경험을 하게 되고, 구매행위로 즉각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한국 화장품을 주제로 검색했을때 대부분의 샤오홍슈 게시물은 한국 'O'드럭스토어 제품 소개에 대한 글로 가득합니다. 어떤 제품이 미용에 더 뛰어난지, 후기는 어떤지 보여주면서 제품의 효과를 설명합니다. 뿐만 아니라 뷰티, 미용에 관심있는 젊은 여성들이 주로 사용하는 플랫폼이다보니 한국피부과, 성형외과 및 뷰티 관련된 키워드들이 인기 있습니다. 


샤오홍슈에서 많이 공유되는 카테고리는 두번째는 한국 음식입니다. 매장 방문 후기, 음식 후기 콘텐츠들은 대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미 명동맛집 키워드로의 조회수는 4,000만회, 홍대 맛집 키워드로 조회수는 2,400만회, 제주도 맛집이라는 키워드로의 조회수는 무려 6,500만회를 넘고 있습니다.


샤오홍슈에서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면 그 매장은 얼마안되어 중국인 관광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기도합니다.


<샤오홍슈의 특징>

  • ​25-35세 사용자
  • 여성사용자의 비중이 큼
  • 화장품, 패션, 음식, 트렌드, 건강, 육아 카테고리에 특화
  • 브랜드 입소문에 가장 탁월한 플랫폼


-------------

중국에서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트렌디한 SNS플랫폼, 샤오홍슈를 소개하였습니다.

이어서 중국 숏폼 콘텐츠의 대표 주자, 도우인(틱톡)을 소개하겠습니다.

중국 마케팅에 대해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


중국마케팅샤오홍슈샤오홍슈마케팅왕홍마케팅SNS마케팅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식회사차이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