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지니어스 칼럼] 전략가격 전략과 시장 점유율이 수요와 공급에 미치는 영향

2024.05.24 16:46

초월자JIN

조회수 7,278

댓글 2

https://www.i-boss.co.kr/ab-6141-64058


저번 글 조회수가 엄청나네요! 


1. 가격 전략

가격 전략은 회사의 수익성, 시장 점유율 및 경쟁적 포지셔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올바른 전략은 수요와 공급의 고유한 압력을 활용하거나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침투 가격: 경쟁사보다 가격을 낮게 설정함으로써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생산 규모를 확대할 수 있으며 규모의 경제를 통해 잠재적으로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공급 능력을 넘어서 수요가 증가하여 부족 현상이 발생하거나 급격한 생산 확대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프리미엄 가격: 높은 가격을 사용하여 제품을 럭셔리 또는 고품질 제품으로 포지셔닝하여 수요를 관리 가능한 수준으로 줄이면서 더 수익성이 높은 시장 부문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회사가 상당한 경쟁 우위나 브랜드 명성을 갖고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지속 가능합니다.



전자상거래 판매 전략

  • 고객 데이터 활용: 전자상거래를 통해 소비자 행동을 자세히 추적할 수 있어 보다 세분화된 가격 책정 전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얼마를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 시장 상황에 반응하는지 이해하면 가격 접근 방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판촉 전술: 기간 한정 혜택, 할인 또는 독점 온라인 사은품등 은 효과적으로 수요를 창출하며 적정한 재고 수준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세분화 및 타겟팅: 고객을 식별하고 타겟팅함으로써 제품 제공을 시장 요구에 더욱 효과적으로 맞추고 공급 및 수요 역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다양한 채널(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전반에 걸쳐 프로모션을 조정하면 수요 예측 가능성과 고객 유지를 향상할 수 있는 일관된 메시지가 보장됩니다.

본질적으로 가격 전략, 시장 점유율, 공급-수요 역학 간의 관계는 순환적이며 굉장한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 책정의 전략적 조정은 수요 변화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시장 점유율과 경쟁 포지셔닝에 영향을 미칩니다



지니어스 운영중인 링크 

https://litt.ly/jinnius_official


지니어스 - 아이보스 
https://www.i-boss.co.kr/@%EC%B4%88%EC%9B%94%EC%9E%90JIN



마케팅브랜딩가격전략프라이싱전략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