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 중인 쇼핑몰 운영자입니다.
최근 저희 스토어에서 "무료교환/반품" 정책을 도입하려고 검토 중인데,
이를 통해 고객의 신뢰도와 구매 전환율이 얼마나 상승할지 궁금합니다.
무료교환/반품 도입이 매출이나 구매 전환율에 어떤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는지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반대로 비용 증가나 악성 반품이 많아지는 등의 부정적인 영향은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는지 경험이 있으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료교환/반품 정책이 실제로 비지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아니면 주의할 점이 있는지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주방용품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파손등의 위험으로 인한 택배 포장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성지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