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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의 광고 털기·203·2024. 09. 11

트렌드 재킹 (Trend Jacking)으로 오타니의 파울을 홈런으로 만들다.

Ohtani의 파울볼 사건을 활용한 Coors Light의 한정판 맥주캔 마케팅 전략과 그 성공 요인을 살펴봅니다.

[광고털기]

쿠어스 라이트의 'Coors Lights Out' 캠페인


더위가 한풀 꺾였지만 아직 의외로 습하고 더워요. 처서 매직 어디 갔나요? 하지만 곧 이 더위도 가고 긴소매 옷을 찾으며 언제 여름이었나 하겠죠?


여름하면 맥주! 맥주하면 야구 아닙니까?
오늘의 광고털기는 광고 영상은 아니지만 맥주에 관련된 마케팅 에피소드로 케이스 스터디 형태의 풀영상이 기사 마지막에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미국의 맥주 브랜드 쿠어스 라이트 (Coors Light)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Shohei Ohtani)의 파울볼 해프닝을 놓치지 않고 순발력 있게 이용해 기발한 마케팅 캠페인을 만든 사례를 소개합니다.


바로 'Coors Lights Out' 캠페인입니다.


2023년 8월 MLB에서 일본인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가 친 파울 타구가 쿠어스 라이트 전광판을 부숴버렸고, 쿠어스 라이트 맥주 캔 이미지 위에 검은 오류 블록이 다소 민망한 모습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Shohei Ohtani가 뉴욕 메츠와의 경기에서 파울볼을 치는 순간.

쿠어스 라이트는 이 순간을 놓치지 않고 기지를 발휘해서 광고판을 바로 없애지 않고, 그 오류를 모든 전광판과 옥외광고(OHH) 배너에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더 재미있는 것은 망가진 전광판의 비주얼을 그대로 한정판 맥주캔을 출시한 것!


사진 설명: Shohei Ohtani 사건을 순발력 있게 적용한 Coors Light 한정판 기념 맥주 캔.

이 한정판 캔맥주는 하루만 완판되었고, 심지어 고장난 광고판은 높은 가격으로 경매로 낙찰되었습니다!


더 재미있는 것은 오타니의 고국 일본에서도 쿠어스 라이트는 가장 인기 있는 맥주가 되었습니다. 일본인들이 스포츠, 특히 스포츠 굿즈에 얼마나 열광하는지 알고시나요? 덕분에 쿠어스 라이트는 처음으로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스폰서십 비용 $0, 셀러브리티 협찬도 없이 쿠어스 라이트는 작년 메이저리그 공식 맥주인 버드와이저보다 더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버드와이저 둥절.






캠페인 배경


2023년 8월, LA 에인절스의 쇼헤이 오타니 (Shohei Ohtani)가 뉴욕 메츠와의 경기에서 날린 파울볼이 Coors Light LED 광고판을 손상시켰습니다. 대부분의 브랜드는 이를 단순한 사고로 처리했겠지만, 쿠어스 라이트는 이것을 놓치지 않고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캠페인의 핵심 요소


Coors Light는 파울볼 사건을 활용해 한정판 디자인 맥주 캔을 출시했습니다. 쿠러스 라이트 브랜드 디자인에서 손상된 LED 화면과 똑같은 구성으로 검은 사각형을 디자인에 넣어, 야구장에서 있었던 일을 그대로 상기시키면서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마케팅 키워드


  • 트렌드재킹: 예상치 못한 사건을 빠르게 포착해 트렌드화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했습니다.
  • 유머: 단순한 검은 사각형 디자인이지만 유머러스한 접근이 브랜드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 소셜 미디어: 캠페인은 소셜 미디어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큰 관심을 받았고, 팬들의 요구에 맞춰 기념 캔이 출시되었습니다.



https://twitter.com/CoorsLight/status/1696333836877963413

사진 설명: Coors Light가 X에 게시한 한정판 기념 맥주 캔 이미지.


캠페인의 결과


Coors Light의 한정판 맥주 캔은 출시 직후 완판되었고, 일본에서도 큰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 팬층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빠른 대응'과 '유머 감각'이 성공의 열쇠였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다음주에도, 일주일에 한번 광고 털기. 가볍게 재미있게 준비 할게요. 안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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