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검색노출을 위한 글이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이미 많은 검색노출과 방법들은 대부분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글과 성향이 맞는 카테고리의 블로그나 글자수 등등 다양한 부분들이 많겠지만. 제 글에서는 일체 언급하지 않습니다.
1. 양질의 정보를 전달 해줄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해라!
내 블로그가 다양한 유저들에게 전달해줄만한 정보가 없다면 아무리 검색노출로 노출되어 있다고 해도 그저 그런 블로그일 뿐입니다. 그만큼 내가 그 분야에 전문성이 있거나 정보를 전달해줄수 있을 정도로 노력하지 않는 다면 다양한 유저들 또한 방문하지 않을 것 입니다.
2. 카테고리 구분은 명확하게 해주자
카테고리가 잘 정리 되어있다면 그만큼 글 목록에 연관성있는 글들이 많이 모여있는만큼 좋은전략이라고 판단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강원도에 있는 여행지를 가고 싶은데 그 블로그에서 강원도라는 지역을 카테고리로 만들어 포스팅을 했다고 가정했을 때 유저들 입장에서는 얻어가고자 하는 정보들이 다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
국내여행
- 서울
- 강원도
- 강원도 00산 다녀왔어요
- 강원도 계곡물에 8월초 얼음샤워!
- 강원도 카페 여기가 정답!
- 충청도
- 경상도
- 기타 등등
3. 검색노출로 인한 억지 짜집기 키워드는 피하자
ex) 부산 가볼만한 곳 추천 부산어묵 짱! 해운대 필수코스 바로 여기다!
정확히 무엇을 설명하는지 모르는 주제로 많은 사람이 들어올수는 있겠지만 유저들이 원하는 키워드에 대한 포스팅의 비중이 적을 경우 체류시간은 높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만큼 제목과 내용은 이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4. SNS를 활용하고 있다면 적극활용하자.
인스타,페이스북,유튜브등 기타 매체를 활용하고 있다면 연동하여 꾸준히 활용하기 바랍니다. 양질의 글이라고 하면 꾸준히 바이럴이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유저들에게는 효과적으로 퍼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좀 더 전문적인 글이라면 카페,웹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공유(홍보)를 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일 순 있습니다.
5. 성급함은 독이 된다.
현재 방문 카운트가 높은 사람들의 글을 보면 컨텐츠를 둘째치더라도 포스팅 갯수가 어마어마 할 것입니다. 그만큼 그들의 노력한 시간이고 우리는 아직 시작 단계에 있습니다. 한달,두달 글 쓰면서 노출이 안된다고 검색엔진을 쳐다보는 시간에 내 양질의 컨텐츠를 어떻게하면 퍼트릴 수 있을까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바이럴마케팅이라 하면 사람의 입과 입을 통해 자발적으로 퍼질 수 밖에 없는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라 생각합니다. 이렇듯 유저들이 찾을 수 밖에 없는 컨텐츠를 제작한다면 검색노출이 잘 되지 않더라도 블로그의 활성화에는 많은 비중이 차지할거라 장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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