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희는 건강식품 브랜드를 운영중입니다.
그간 오픈부터 여기저기 대행사 이용하다가 최근에 효율 무너졌었는데
너무 너무 무관심해서 계약 해지해버렸습니다.;;
이제 좋으나 싫으나 실전으로 셀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운영상황 설명드리자면
0. 최근 한 달 평균 객단가 12만원/ 전환당 8만원....로아스150%...입니다.
1. 현재 일 예산은 90만원정도 지출되고 있구요.
2. 전부 ASC 캠페인으로 운영되고 있고,
1캠페인 1세트 6~20소재 들어있습니다.
1세트 5만원
4세트 각 15만원
1세트 25만원
이정도 소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각 세트 별로 전환이 일어나는 소재는 1~2개정도 인 것 같습니다.
-질문
1. 낭비되는 예산이 꽤 많은 것 처럼 생각됩니다.
각 세트 속에 있는, 전환이 거의 일어나지 않거나 , 일어나도 단가가 비싼 소재들이 꽤 노출되고 있는데
이런 소재들은 과감하게 끄고, 전환 일어나는 1~2소재만 남기고 이 소재들에 예산 몰빵하는게 좋을까요??
OFF하게 될 땐 기간 기준이 어느정도 잡아되나요?? 최근 1주일,2주일,한 달 등등
2. 이렇게 정리하면
1캠페인 1세트 1~2소재 이렇게들 남는데
6캠페인 유지하는게 좋나요?
아니면 캠페인이나, 세트를 통폐합 해야되나요??
3. 버림받은? 소재들은 다시 한번 테스트할 기회를 주는게 좋을까요??(패자부활전??)
다시 한번 테스트를 해야 된다면 캠페인이나 세트구성,예산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4. 신규소재들 제작하여 테스트 또는 추가하려면
신규 캠페인 생성해서 캠페인 1 - 세트 1 - 신규소재 여러개 이렇게 추가하는게 좋나요?
아님 기존 캠페인들,기존 세트에 추가 하는게 좋나요??
5. 현재 ASC 캠페인만 운영중인데
리타게팅 OR 트레픽 캠페인도 추가하는게 좋을까요??
추가하는게 좋다면 예산이나,소재(기존 캠에서 잘나가는 소재들이 좋나요? 아님 신규소재해야되나요?)
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6. 증액해야되는 타이밍이 오면
EX) 기존 효율 별로인 20만원 캠페인 OFF, 기존 캠페인 세트 예산 20만원 증가시키면
메타에선 이걸 증액으로 볼까요?? 30만원 증가시키면 30증액으로 볼까요? 10증액으로 볼까요??
질문이 많은데 사람 하나 브랜드 하나 살린다고 생각하시고
부디 도움 좀 주세요 ㅠ
도움 주신 분들 모두 100억 부자 1000억 부자 되실거에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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