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데이터 전문 OOH 미디어 에이전시애드타입입니다.
옥외광고를 해야 하는데,
다른 브랜드는 어떻게 옥외광고를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
현재 어느 지역에서,
어떤 브랜드가 옥외광고를 하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
이번에 소개드릴 정보는, 6월 홍대입구에 진행된
옥외광고 사례입니다.
옥외광고의 전략 중 하나는
대세감을 만드는 것인데요.
9개의 옥외광고를 활용해,
홍대입구에서 대세감을 만든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사례 및
광고 인사이트를 전달드립니다.
6월 홍대입구에
9개의 옥외광고로
대세가 된 브랜드는?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6월 홍대입구
옥외광고 인사이트
1. 신제품, 신사업 홍보를 위한 광고
하이트진로 신제품 진로골드
24년 3월 말 출시된 하이트진로의
신제품 진로골드 광고가
홍대 빌보드 전광판 9개 중 8곳에 게첨되었습니다.
여름 휴가, 페스티벌 시즌
주류 소비가 늘어나는 시기적 특성과
2030 대상 저도수, 제로슈거를 중점으로
홍대 지역 2030 대상으로
공격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NCSOFT 리니지M EPISODE.ZERO
24년 6월 19일 리니지M의
새로운 에피소드 출시를 위해
홍대 빌보드 전광판 9개 중 6곳에
리니지M EPISODE.ZEOR 광고가 게첨되었습니다.
모바일 기반의 리니지M의
핵심 유저층인 2030 세대를 대상으로
신규 에피소드 런칭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홍대 지역의 빌보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KT AI 서비스
24년 KT가 AI 서비스를 B2B, B2C로 확대함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목적으로
홍대 지역에 빌보드 전광판 9곳 중 4곳에
중점적으로 AI 서비스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제품을 기반으로 한 광고가 아닌
AI 서비스 전반에 대한 광고를 게첨함으로써,
2030세대에게 KT의 AI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대 지역 빌보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2. 여름 시즌을 활용한 광고
OB맥주 CASS, ELPPA
여름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OB맥주에서는 전통적인 강호 CASS와
6월 출시 예정인 사과의 풍미가 담긴 ELPPA
맥주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CASS와 ELPPA 포함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
9곳 중 3곳에 맥주 광고를 게첨했습니다.
2030세대가 약속의 장소로 많이 선택하는 홍대에서
OB맥주의 판매도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대 지역 빌보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하나투어 빅하투페어
하나투어에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 경비 부담을 줄여주는
빅하투페어 캠페인 광고를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 9곳 중 2곳에 게첨했습니다.
여름 휴가 성수기 전,
캠페인 바이럴을 극대화하기 위해
2030 대상을 중점적으로 한
홍대 지역 빌보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arena
수영 전분 브랜드 arena에서
수영과 밀접한 계절인 여름 시즌을 활용하여,
arena 브랜드 광고를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
9곳 중 3곳에 게첨했습니다.
'수친자'라는 단어가 생길만큼
2030에서 수영에 대한 관심 증가,
여름 시즌성을 활용하기 위해
2030 밀집 지역인
홍대 지역 빌보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3. 패션/미용/미디어 광고
아디다스, Dior, 뉴발란스
다양한 패션 브랜드 입점 및 패션의 중심 지역이라는
홍대의 특성을 활용한 다양한 패션 브랜드 광고가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에 게첨되었습니다.
아디다스, Dior, 뉴발란스 각각의 광고가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 1곳에 게첨되었습니다.
아디다스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이 위치한 전광판에
Dior 및 뉴발란스는 커브드월 전광판을 통해
입체적인 광고를 게첨하는 등
각 브랜드가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위치의 전광판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MERZ 울쎄라&벨로테로, UNOVE, d'Alba
올리브영의 가장 높은 매출을 내고 있는 지점 위치,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홍대 지역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의 광고가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에 게첨되었습니다.
MERZ의 필러와 초음파 리프팅 제품 광고가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 6곳에 게첨되는 등
뷰티의 중심지라는 특성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 및 제품 광고가 전광판을 채웠습니다.
인사이드아웃2,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 비긴스유스, 프랑켄슈타인
영화관 및 공연장이 밀집되어 있는
홍대 지역 특성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 광고들이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에 게첨되었습니다.
파사드앤미디어 전광판은 CGV 옆 건물,
현수막 래핑을 활용할 수 있어,
인사이드아웃2 영화를 홍보하는 데 활용했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
BTS 전역에 맞춰 공개된 비긴스유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의 경우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 2곳에 각각 게첨하여,
콘텐츠 노출 효과를 높이는 데 빌보드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이외 Ali Express, 로보락 광고 등
브랜드의 인지도 및 확산을 전략으로 삼은
다양한 브랜드 및 제품 광고가
홍대 지역 빌보드 전광판을 채웠습니다.
2030을 대상으로 트렌드 점령을 노린다면,
홍대입구 중심으로 다수의 매체에
동시에 광고를 게첨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다양한 광고 사례와 인사이트가
효과적인 옥외광고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
디지털·데이터 전문 OOH 미디어 에이전시
애드타입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