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4.30 12:02

나나다

조회수 407

댓글 7

안녕하세요. 현재 세팅한 UTM 외에도 다른 utm_medium이 GA4 에서 집계되어서

어느 곳에서 세팅한 UTM 인지 트래킹하고자 '방문 페이지+쿼리 문자열' 측정 기준을 추가하여 확인하였습니다. 


쿼리 문자열에 나와있는 네이버 파라미터(n_media, n_ad, n_ad_group)을 확인해보니 이미 OFF 되어있는 브랜드검색 광고그룹 및 소재 광고입니다.
구글의 경우에는 광고가 OFF되어있어도 해당 인벤토리가 비어있으면 무료로 노출시키는 로직은 알고있는데 네이버의 경우에는 들어본 적 없어서요. 
심지어 OFF된 브랜드검색은 계약이 종료된 상태이고, 새로운 브랜드검색으로 노출 중인데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나요? 


해당 UTM을 세팅한 광고가 어떤 광고 소재인지 확인하고자 GA4 '방문 페이지+쿼리 문자열' 을 확인하는 방법이 맞는 방법일까요? 


아니라면 어떻게 트래킹하여야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개구우울

05. 043590

비둘기30

05. 032220

소징

05. 033630

위픽wepick

05. 031,1823

JH아빠

05. 023041

마케팅체인저

05. 023,13214

모임운영진

05. 022,9606

감수성과다남

05. 022411

매출성장판

05. 021,4416

도다마인드

05. 021,4373

큐레터

05. 0226,97257

우뇌

04. 305,18151

hilow

04. 301682

찬라난

04. 302320

유명한마케터

04. 302481

DamianL

04. 302490

나나다

04. 304081

에퐁

04. 304802

COWO

04. 302411

느뜨

04. 29325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