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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26 13:44

프리메이븐

조회수 1,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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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언젠가 너무나 똑같은 광고가 연속으로 나와 놀란 적이 있습니다.

'왜 페이스북이 같은 광고를 보여주는 거지?'


클릭형 과금의 비중이 높은 페이스북 광고는 같은 광고를 보여줘 봤자 클릭이 없던 광고가 클릭 될 리 없으니 보통 페이스북은 같은 광고를 연속해서 보여주기보다는 다른 광고를 보여줍니다.

그렇기에 저는 페이스북의 행동에 의문을 품은 뒤 다시 광고 두 개를 제 차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그제야 이 광고들이 같은 광고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연속으로 본 광고는 이 두가지 입니다.




자, 그럼 여기서 한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지금 이렇게 서로 비교해서 보기에는 업종도 다르고, 색도 비슷하지만 아래 광고는 빨간 색깔이라는 눈에 띄는 차이가 있는데...

왜 저는 이 두개의 광고가 같은 광고라고 생각했을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내용이 같기 때문입니다.


이런 말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현대인의 집중력은 3초다, 

저는 이 광고에 3초 이상의 집중력을 쏟지 않았고, 내용과 배경 색상만을 어렴풋이 확인한뒤 스크롤을 내렸던겁니다.

그리고, 똑같은 광고에 비슷한 배경 색이 있는 광고를 보자 자연스럽게 같은 광고라고 착각한겁니다.

이 경험은 완전히 우리의 광고를 보게될 고객들이 겪을 경험입니다.

우리가 타겟으로 광고를 돌리는 대상은 수 많은 광고에 노출되있습니다 한 광고의 스크롤을 몇번 내리자 1분도 안되는 시간에 새로운 광고를 본 저처럼 말이죠. 

페이스북에는 다양한 광고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 같은 업종에서 광고를 돌리는 모든 계시물이 저희의 경쟁 업체입니다.

그런데 그것들을 생각을 안하고 그냥 단순하게 프로모션 광고를 돌리고,다른 업체가 하는 방법과 똑같은 소재로 광고를 돌린다?

그럼 고객은 당신의 광고 다음에 바로 똑같은 경쟁 업체의 광고를 보게될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광고를 돌려야 적은 광고비로 큰 매출을 즉, 큰 ROAS를 얻을수 있을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경쟁사보다 나은 부분을,혹은 경쟁사가 광고하지 않는 부분을 광고하세요.

제가 실제로 페이스북/인스타 대행을 했을때의 이야기를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가구점 같은 경우 페이스북에 광고를 돌리는 업체는 전국적으로 판매를 하는 큰 업체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그런 경우는 전국을 대상으로 하니 배송이 매우 느렸습니다 

반면 저희 업체 같은 경우 지역 가구점이다보니 페이스북에서 광고하는 업장보다 몇배는 빠른 배송이 가능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다른 업체가 어떤 부분을 광고하는지를 살펴본뒤, 다른 업체가 광고하고 있지 않거나 더 나은 것들 것들을 소재로 광고를 돌리세요.

그러면 업종이 무엇이든, 사업의 크기가 어떻든, 광고비를 얼마를 쓰든, 큰 ROAS를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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