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성과 분석하다가 정말 방법이 없나해서 문의 올립니다.
저희 업종 특성상 유저 리텐션과 LTV 계산이 매우 중요한 KPI 중 하나 입니다.
이를 계산하기 위해서 리텐션과 MAU 측정이 정말 중요한데요, iOS에서 구글애즈와 메타와 같이 SKAN 캠페인을 집행하다 보면 MMP에서 해당 캠페인의 리텐션과 MAU를 확인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빅쿼리나 GA를 통해서 보아도 광고 캠페인 단위로 데이터가 잡히지 않고, 오가닉이나 not set 형태로 잡히는 것으로 추측되는데, 전혀 방법이 없는걸까요.
혹시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고 계신지 궁금해서 여기 올려봅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폭풍의마케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