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네이버에서의 '웹페이지 검색노출'을 열심히 분석해보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네이버 seo라고도 할수 잇겠네요.
아시겠지만 네이버엔 '웹페이지'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예전엔 웹페이지라고 불렀으나 현재는 카테고리 이름조차도 매달려 있지 않죠. '검색결과' 정도로 보이는 수준입니다.
유의미한 결과값을 알아내진 못했지만 그래도 제가 느끼는 웹페이지 검색노출의 특징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1. 일정하게 노출되지 않는다
오늘은 웹페이지 상노가 됏다가 내일 사라지고, 다시 모레 노출되기도 합니다.
2. 에어서치(스마트블록)에서도 99% 확률로 카테고리 자체는 있다.
에어서치 때문에 뷰탭 값 자체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웹페이지는 아주 잘 살아 있습니다.
3. 일부 키워드에선 아에 변화가 없다.
어떤 키워드에선 웹페이지 검색결과가 거의 변함 없습니다. 여기에 제가 쓴 글도 몇개 있는데 아주 유입 많은 효자 포스팅입니다.
그래도 키워드 검색량을 보면, 검색 많은 키워드보단 검색 적은, 경쟁률 낮은 키워드에서 오래오래 살아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4. 웹페이지 검색노출, 일반인 눈에는 뷰탭 상노와 다르지 않다.
일반인 눈엔 그게 그거입니다. 와이낫!?
5. 웹페이지 탭은 보통 뷰탭보다 아래에 있다.
간혹 웹페이지 탭이 위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확률은 10%~20% 정도입니다.
6. 웹페이지 상노, 유입이 쏠쏠하다
웹페이지에 검색노출되도 유입은 좋습니다. 저의 경우 웹페이지 상노도 검색노출로 카운팅 중입니다.
7. 필자의 글은 웹페이지 상노가 잘된다
거의 50% 확률로 웹페이지에도 노출되고 있습니다. 왜그런지는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