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의 마지막을 준비하는 시기에 대중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 행사가 있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만큼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을 맞아 국내에서도 해외 직구로 쇼핑하는 사람들은 해마다 늘어나는 추세이고, 국내 유통업계 역시 이들을 겨냥한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6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 관련 소비 태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미국의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가 한국 유통 업계의 연례행사로 자리 잡은 가운데, 할인 기간을 통한 쇼핑이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현명한 소비 방법으로 여겨지며 그 장점을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