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1.16 21:49

sdfdsfsd

조회수 603

댓글 8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셀러입니다.


최근 페이스북광고를 시작했는데요.

몇 주간 테스트를 해보며 다양한 광고소재를 제작하고 있는데

성과 측정하기가 조금 애매합니다..


CPC, CPM, 품질순위, 빈도 등 다양한 지표들을 참고하고 있는데

(A) CPC는 약간 높은데 CPM은 낮고 빈도가 높은 광고 소재가 있고

(B) CPC는 낮은데 CPM은 높고 빈도는 약간 낮은 광고 소재가 있습니다.

광고 품질은 둘 다 동일하게 나오고 전환은 B가 더 잘나오고 있습니다.


둘 중 어떤 게 더 성과가 좋은 광고라고 할 수 있을까요..?

성과를 측정할 줄 몰라서 참 애매하네요 ㅜㅜ


그리고 CPC와 CPM이 왜 서로 반대로 나오는지 (일반적으로 CPC가 낮으면 CPM도 낮아야 한다고 생각이 되는데) 궁금합니다..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목록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조영빈

01. 178,54318

sdfdsfsd

01. 166040

1분마케팅

01. 165,27041

준5941

01. 161,7534

유니이e

01. 161,3622

국제선

01. 169588

NerdLab

01. 155,09641

카카펭귄

01. 135852

포도쨈

01. 122,4755

마케팅플랜

01. 121,0143

신비로운너의모습

01. 121,0640
6

쩝쩝박사

01. 124,64113

유리나

01. 116,8284

유리나

01. 1121,9655

고흐친구고갱

01. 111,0880

wefnpwfe

01. 101,8500

당벌레

01. 096420

마스크민케터

01. 093,97711

월드바이럴

01. 096,9004

올라운더마케팅

01. 093,84917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