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1.11 10:38

다이티

조회수 1,462

댓글 1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은 33.02%로 2022년 4분기에도 1위를 지켰습니다. 다만 작년 동기 대비 점유율은 8.11%P 감소한 수치이며 2위 '구글 애즈(Google Ads)'와의 차이는 불과 0.46%P였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작년 동기 대비 9.06%P 증가한 32.56%를 기록하며 1위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의 자리를 넘보고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3분기보다 2.09%P 증가하여 23.83%를 기록하며 3위를 유지했고 '네이버 쇼핑검색'은 6.41%, '카카오키워드 광고'는 2.80%로 4위와 5위를 차지했습니다. 검색광고 상품 상위 5개의 광고상품 모두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유입이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모바일을 통한 유입이 각각 82.48%, 73.82%로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월별 살펴보았습니다.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월별 살펴보았습니다.


PC에서는 전체 유입의 74.96%가 통합검색에서 발생했으며, 모바일에서도 전체 유입의 87.85%가 통합검색에서 발생하여 두 영역 모두 네이버 통합검색 상단 광고 영역을 통한 유입이 많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분석 기간: 2022년 10월~12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함께 보면 좋은 관련 인사이트

2022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2022년 4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디아루가

01. 192,1690

큐레터

01. 199,01132

준준발

01. 188340

조원일본부장

01. 171,1000

근육돌이

01. 1718,99627

마케터Chloe

01. 178520

운영보스

01. 175,3805

유리나

01. 124,50739

유리나

01. 116,7914

다이티

01. 111,4635

게으름뱅이

01. 092,5656

우뇌

01. 097,20452

dearblue

01. 062,78511

마스크민케터

01. 048,38436

온라인마케팅직원

01. 032,3600

남대창

01. 038,27638

도망쳐

01. 034,7044

마케터연잉

01. 026150

바나나2개

12. 302,20711

바나나2개

12. 301,2776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