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매출 1천만원도 안나오는
초보자만 보세요.
이번 영상은 내가 만약 매출이 0원이라면
어떻게 소싱할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3가지 조건을 알려드릴건데
이 조건들은 서비스판매든 상품판매든
월 억대 매출이든 적용할 수 있는 큰 조건 틀이에요.
먼저 3가지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실 판매가 잘 되고 있는지 (시장성)
2.소싱하기 쉬운 상품들인지 (소싱성)
3.같은 상품이더라도 비싸게 팔수 있는지 (가치성)
자 이 조건들을 가지고
초보자 기준으로 다시 세분화 할 거예요.
아까도 말했듯 이 3가지만 알고 있다면
지식창업이든, 상품이든 적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생각해볼게요.
본인 기준에서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 생각해도
그걸 찾는 고객이 없으면 판매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걸 수요와 공급 법칙이라 불러요.
만약에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팔리는 상품을 찾았다면
이걸 가지고 올 수 있는 각각의 능력들이 필요합니다.
4가지 예시를 보시죠.
1. 중국에서 물건을 가져올 수 있을 만큼 직구를 많이 해봤다.
2. 친구 아버지가 생활용품 공장장이라 물건을 쉽게 가져올 수 있다.
3. 아버지가 과일 농장을 하셔서 과일을 온라인에서 판매할수 있다.
4. 취미가 클라이밍이라 매장을 자주 다니다 보니 도매처 사장님과 친해졌다.
자 이 각각에는
지인,취미 등등이 각자의 운에 따른 소싱성이 있습니다.
이 4가지 조건이 안된다면
중국에서 물건 가져오는 방법을 배우거나
한국 제조사들과 전화해서 미팅을 잡는 법에 대해 교육을 받으면 되겠죠.
자 이제 시장성과 소싱성까지 체크가 됐습니다.
그럼 이제 이걸 비싸게 팔 수 있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다르게 말하면
1. 원가가 저렴한지.
2. 욕구가 높은 상품인지.
3. 시장에 없는 기능인지
정도가 됩니다.
이렇게 3가지 기준과 그 세부적인 예시들을 보여드렸는데
말로만 하면 너무 어려우니까 화면을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초보자 기준으로 소싱 할 거니까
1번째 조건에 세부적인 조건을 추가해보겠습니다.
1.실 판매가 잘 되고 있는지 (시장성)
첫째 네이버, 쿠팡 1위가 리뷰 100개 미만인지(접근성)
둘째 하루 3개 이상은 판매 되는지 (최신성)
셋째 단일 상품으로 살아 있는지(틈새)
넷째 로켓 제트 빈자리가 많은지(틈새)
오늘은 1번 이 초보자 기준의 시장성 조건으로
얘기해보겠습니다.
나머지 소싱성 가치성까지 고려 하려면
상품 등록을 1개도 못하는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간단한 조건들로만 물건을 찾고
도매꾹에서 소싱하는걸 1번째 목적으로 둘 거예요 .
어차피 완벽한 상품은 없기 때문에
일단 등록 후에 대안책으로 상세페이지를 만들고
마케팅을 하면 되는 중점으로 가겠습니다
일단 찾고 등록 이것만 기억하시면 돼요
로또에 당첨되려면
0.000001% 확률이더라도 로또 용지를 사야 당첨 확률이 존재 하듯이
상품도 똑같습니다.
어차피 안 될 거야라고 아무것도 안 하는 것보다는
0.1% 확률이라도 일단 상품을 등록해봐야
팔릴 확률이 생기는 거예요.
시장성을 조건으로 소싱을 해보겠습니다.
1.실 판매가 잘 되고 있는지 (시장성)
1-1 네이버 쿠팡 1위가 리뷰100개 미만인지(접근성)
1-2 하루 5개 이상은 판매 되는지 (최신성)
1-3 단일상품으로 살아 있는지(틈새)
1-4 로켓 제트 빈자리가 많은지(틈새)
1-1조건을 보기 위해서는 어떤 상품을 팔지에
대한 카테고리를 정해야 합니다.
일단 부담가지지 말고
네이버 쇼핑탭에서 카테고리를
아이쇼핑하듯이 찾아봅니다.
잘 알고 좋아하는 제품일수록 좋겠죠.
저희집에 1년도 안된 아기강아지가 있으니
첫 겨울나기로 카테고리를 선택해보겠습니다.
너무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상품이 몇개 없을수도 있으니
2차카테고리까지만 선택을 해줍니다.
들어가서 보니 광고 3등이 리뷰수가 55개
그 외 광고를 제외한 1,2,3등은 리뷰가 1만 넘는거,
1개는 1만 가까이 되는거, 1개는 3800개 정도가 있네요
2~5p까지 살펴볼 필요가 있긴한데
일단 희망찬건
- 단일몰이 많다.
- 리뷰55개짜리가 광고 3위
라는 겁니다
이 2가지가 되겠네요
단일몰이 많으면 상품 등록 후 검색 노출하기 좀 더 쉽고
리뷰 55개인데 광고가 3위라는 건
쇼핑검색 광고가 저렴할수 있겠구나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2p 중반까지 왔는데.
리뷰 28개 + 최신등록일 인 상품을 발견했습니다.
안에 들어가서 살펴보니까
하루 3~4개 정도 팔리는 제품이네요.
그럼 이 상품이 괜찮다고 판단이 되니까
키워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형태소마다 띄어쓰기를 해보면
꽃순이 양면 패딩 조끼 강아지패딩 대형견옷
이정도가 되겠네요.
강아지꺼니까 강아지를 무조건 넣고 조합해보면
강아지패딩/강아지패딩 조끼/대형견옷
이정도가 되겠네요
1개씩 검색해 보니까 검색량은 이정도 되네요.
여기서 제일 낮은
강아지패딩조끼를 쳐보겠습니다.
아까 1p초반부 쯤에 이 댕댕이가 있네요
아마 강아지패딩조끼로 유입되어 하루 3~4개씩 팔고 있는걸로 유추 해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강아지 패딩 조끼를 도매꾹에 쳐보겠습니다.
자 이 상품을 가져와서
예전에 제가 찍은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 방법
스마트스토어 검색노출 상품등록법 영상을 보고
등록하면 됩니다.
그리고 지인 통해서 10개만 구매하고 리뷰 쌓은 다음에
저렴하게 쇼핑검색광고 돌려보세요.
하루 4~5개씩 팔리게 될거에요.
참 쉽죠??
혹시 모르니까 쿠팡도 살펴보겠습니다.
쿠팡 특성상 저렴한게 잘팔리다 보니까
로켓 빈자리가 있더라도
가격대가 많이 무너져 있어서 잘 팔릴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말했듯 네이버 뿐만 아니라 쿠팡에도 상품을 등록해서
노출의 절대량을 높이고 고객에게 보여주는 게 이득입니다.
여러분이 아무리 잘생기고 예뻐도
집에만 있으면 연애 할 기회가 아예 안 생기듯이
상품도 똑같습니다.
노출이 안되면 판매되지 않는 건 당연한거예요.
참고로 굳이 똑같은 상품을 소싱할 필요 없습니다.
잘 팔리는 상품의 유형이 뭔지 벤치 마킹 한 다음에
비슷한 상품만 판매하면 돼요.
이렇게
1만원에 상품을 가져와서 3만원에 판다면
수수료 다빼도 1만원 이상의 마진이 남습니다.
이렇게 했는데 안 팔린다면
상세페이지 문제가 클 거예요.
길어질까봐 얘기 안 하려고 했는데
간단히 꽃순이 상세페이지 들어가서 비교해보겠습니다.
들어가보니 상세페이지 첫 컷에 이렇게 나와있는데
이걸 어떻게 바꾸면 더 비싸게 팔고 구매전환을 높일 수 있을까요?
제가 1가지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5초만 생각해보세요.
강아지 있는 사람들이 강아지패딩을 왜 살까요?
바로 우리 예쁜 강아지가 산책나가서 벌벌떨고 감기걸리지 않길 바라는 마음 입니다.
이게 핵심이에요
그럼 2가지 문구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이 강아지패딩을 입으면 따듯해집니다.
vs
다시 안올 최강한파 우리애기 감기걸리지 않게
99% 세이프 솜을 넣어 춥지 않게 만들었어요.
이 문구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기능만을 나타낸 ‘따듯해집니다’와
결핍인 상황을 나타내고 기능에 가치를 더해
사고 싶게 만들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전 이걸 결핍마케팅이라고 부르는데
이런식으로 문구를 살짝씩만 바꿔도
하루 3~4개 팔리는 상품 7~8개까지 팔리게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소싱 큰틀 중 가치성에 대한 얘기인데.
이런 뉘앙스구나 알고 계시면 됩니다.
오늘은 3가지 소싱 큰 틀을 알려드렸는데
그중에서 내가 매출 0원일때로 돌아간다면
세부적으로 ‘이렇게 기준을 가지고 소싱을 할거다’라는걸
말해드린 거예요.
운 좋게 영상 찍을 때 저는 이 상품을 한번에 찾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상품도 엄청나게 많을거예요.
지금 이 영상을 여기까지 보셨다면
최대한 빠르게 카테고리를 들어가서
상품을 찾고 일단 등록해보세요.
여러분이 시도하는 실행력 이 1가지는
여러분의 결과를 다르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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