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2.10.19 08:37

다이티

조회수 1,004

댓글 1

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은 34.60%로 전체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이번 3분기에도 1위를 지켰습니다. 다만, 2분기보다 점유율이 2.21%P 감소하며 2위 '구글 애즈(Google Ads)'와의 격차가 더 좁혀졌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2분기보다 4.42%P 증가한 31.40%를 기록하며 3위 '네이버 브랜드검색'과의 격차를 벌리고, 1위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와 격차를 좁히고 있어 검색광고 내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2분기보다 0.66%P 감소하여 21.73%를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고, '네이버 쇼핑검색'은 6.32%, '카카오키워드 광고'는 3.94%로 4위와 5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체 검색광고 평균 Mobile 비중은 72.95%, 평균 PC 비중이 27.05%로 나타났으며, 2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은 0.03%P 소폭 증가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2022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2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2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월별 살펴보았습니다.PC에서 통합검색 영역에서 유입이 평균 76.05%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Bing 검색, 통합검색 광고더보기 영역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Mobile에서도 통합검색 영역을 통한 유입이 평균 87.52%로 가장 높았고, 사이트 검색광고, 블로그 영역 순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1. 분석 기간: 2022년 7월~9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함께 보면 좋은 관련 인사이트

- 2022년 3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 2022년 3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드래곤볼

11. 072,59915

두리엉아

11. 071,6070

마케팅7년차

11. 072,64923

큐레터

11. 0314,97623

마케터연잉

11. 026990

김갓기

11. 015,02142

모르는게많아

10. 311,4140

탄탄한팔

10. 311,8661

냐오옹

10. 305040

올라운더마케팅

10. 289,96256

yoorok

10. 272,79814

희희호우히

10. 275981

횹스

10. 254270

인아웃컴퍼니

10. 242,0468

아나키

10. 1918,54126

다이티

10. 191,0053

응이잉

10. 181,2650

남대창

10. 1713,92449

근육돌이

10. 165,35023

디피플004

10. 144,16218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