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고) 가격의 격을 올리는 방법 5가지(김유진 대표)
잘 팔리는 고가 상품의 5가지 세일즈 요소
1) 정신적 고통 해소
지속되는 정식적 고통만큼 사람을 괴롭게 만드는 것은 없습니다.
인간은 행복해지기보다 고통을 피하는 것을 더 중요시합니다
※ 목표 고객의 어떤 고통 포인트 해결을 도우며 어떤 결과를 보게 만드는지 명시하세요.
2) 환경 변화의 기회
누구나 현재 환경에서 변화를 가지고 싶어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한 번의 도움으로 변화를 가질 수 있다면 기꺼이 돈을 투자할 것입니다.
※ 피하고 싶어 하는 부정적 환경에서 원하던 밝은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어떻게 돕는지 자세히 명시하세요.
3) 손해 배상
"나 이외의 사람들은 성공을 누리고 있는데 왜 나만..?"
이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나만 손해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주어보세요.
※ 예시로 "아직도 스마트스토어에 자동화 마케팅을 사용하지 않으세요?"와 같이
언급하고 뒤에는 자동화 마케팅의 성공 사례를 언급해주세요.
4) 희소성 부여
언제든 가질 수 있는 제품보다 지금이 아니면 가질 수 없는 제품의 가치는 차원이 다릅니다.
희소성은 제품의 수를 떠나 이벤트 및 기획전 등 다방면에 적용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 예시
"수업 듣고, 수강생들의 사업 매출 평균 3배 상승하게 만든 수업이 지금이 아니면 1년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신세계 경험
전과는 다르며 새로운 세계를 보도록 돕는 제품을 선보이세요.
익숙한 환경에 새로운 자극은 삶을 변화 시키기도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에어팟은 우리에게 신세계를 부여했습니다.
가격을 높게 잡을 때 유의 사항
유독 '내 상품'의 가치는 높게 느껴지고 가격을 높게 정하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 눈에는 평범한 가치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오류를 줄이기 위해서 '기존의 가치 + 다른 디테일'이 필요합니다.
ex)
기존의 가치 (이어폰)
다른 디테일 (무선)
= 에어팟
[해당 글은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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