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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1 18:59

woodie

조회수 7,0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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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사이트를 제작했다면 웹 사이트의 성과를 측정해야 합니다. 이커머스 기업의 경우는 특히 성과 측정이 중요한데 웹 사이트의 성과는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웹 사이트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 중 가장 대표적인 지표는 전환율입니다. 전환율이란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하는 비율을 말하는데 이커머스에서는 보통 결제와 관련된 행동을 하는 사용자의 비율을 말합니다.


이 글에서는 전환율 계산 방법과 업종별 평균 전환율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웹 사이트 전환율 계산 방법


전환율을 계산할 때는 전환의 정의 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특정 페이지 방문, 특정 버튼 클릭, 결제 완료, 무료 서비스 구독, 문의 이메일 남기기 등을 목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기간 동안 전체 방문자 중 해당 목표가 달성된 비율을 전환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환율 = 전환 수 / 방문자 수



적정 전환율은 몇 % 일까?


전환율을 KPI로 잡은 기업의 경우 참고할 만한 수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환은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크게 달라지지만 큰 그림을 볼 때는 업종별 평균 전환율 수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커머스 업종별 평균 전환율 입니다.


이커머스 업종별 전환율

  •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1.75%

  • 공예 미술: 3.79%

  • 유아 및 아동: 3.99%

  • 자동차 및 오토바이: 1.55%

  • 전기 및 상업용 장비: 2.23%

  • 패션 의류 및 액세서리: 2.44%

  • 음식: 2.37%

  • 건강 및 웰빙: 3.62%

  • 홈 액세서리 및 선물용품: 2.16%

  • 주방 및 가전 2.48%

  • 반려동물 관리: 3.28%



이 수치들은 이커머스 기업들이 웹 페이지 전환율을 평가할 때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너무 일반적인 수치이기 때문에 맹신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환율이란 것은 정의하기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무료 평가판 가입 전환율은 실제 제품 구매 전환율 보다 훨씬 높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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