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들 구별 말고 둘만 낳아 잘 기르자 (1970년대)허전한 한자녀, 흐뭇한 두 자녀, 든든한 세 자녀 (2010년대)
시대별 표어에서 알 수 있듯이 출산과 육아는 전 세대에 걸쳐 사회와 가정의 가장 큰 관심거리인데요. 이번 다이티 인사이트리포트는 출산/유아동 업종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였습니다.
기저귀/ 분유/ 이유식/ 카시트 등 대부분 필수재이며, 저 관여 상품과 고 관여 상품이 나누어지는 육아 아이템의 탐색과 구매에 대한 트렌드를 다뤘으며 육아 기록 / 콘텐츠 / 알림장 등 육아와 관련된 앱 100여 개를 분석했습니다. 이번 인사이트 리포트를 통해 요즘 엄마, 아빠의 육아 트렌드를 확인해 보세요!
최근 1년 사이트별 월 유입 수 추이
- 유아 및 아동 전문 '의류 사이트'와 '교재/완구 사이트'는 4월에 유입수가 가장 많았으며 출산 및 육아 '종합 용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는 8월, '카시트' 사이트는 5월에 유입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확인됨
- 월 유입 수 편차가 가장 큰 카시트 사이트는 외출이 많아지는 4월~7월의 유입수 비중이 약 43%로 크게 나타났음
대상별 인기 조합 키워드
- 자녀 연령대별 인기 조합 키워드 1위는 '신생아 - 외출복', '유아 - 자전거', '아동 - 의류'로 확인됨
- 신생아는 '기저귀', '침대'와 같은 아이템뿐 아니라 '작명', '옷 세탁'과 같은 키워드가 순위에 올랐으며 유아는 활동과 관련된 아이템(자전거, 킥보드, 트램폴린), 아동은 '후원'이나 '학대', '심리' 키워드와도 많이 검색하였음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이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