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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23 21:33

햅삐햅삐

조회수 5,639

댓글 7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상세페이지에서 판매가 안되서 고민하고 계실겁니다.


아래와 같을 경우 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상세페이지를 들여다 보셔야 합니다.

  • 광고로 많이 유입되는데 안사는 경우
  • 상페에서 이탈률 높은 경우
  • 타사랑 거의 흡사한 제품인데 내것만 안팔리는 경우 

 

상세페이지는 아이보스님들이 광고로 데려온 고객을 구매하도록 설득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설득을 잘할 수 있을까요?


설득을 잘 하려면 필수적으로 메시지 전달을 잘하셔야 합니다.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해서 설득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설득 시키려는 대상에 대해서 철저하게 이해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상세페이지에서 고객을 설득시키기 위해서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1. 누가 사는가?
  2. 왜 사려는 것인가?
  3. 어떻게 원하는 것을 제공할까?

 

 

요가 매트를 예로 들어 바로 설명할께요.

 

 

1. 누가 사는가? 

    누가 사는지를 알아야 그 사람에 맞게 설득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세페이지를 당장 고쳐서 매출 올리고 싶은 사장님한테 자꾸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의 원리에 대해 말하면 안되겠죠? 그러면 예시에서 저 매트를 누가 살까요? 집에서 홈 트레이닝하는 사람들입니다. 요가, 필라테스, 체조, 명상 등의 목적이겠죠.

 

2. 왜 사려는 것인가? 

    집에서 홈 트레이닝 하려는 사람들은 왜 매트를 사려는 걸까요? 첫번째 쿠션감 때문에 삽니다. 집에서 운동을 하려는데 방 바닥은 너무딱딱합니다. 뼈에 닿으면 통증이 있겠죠. 이런 육체적인 통증을 줄이기 위해삽니다. 두번째 미끄럼 방지입니다. 쿠션감이 있는 베개나 이불을 깔아도 되는데 왜 요가매트를 써야하는가를 생각해보면 마찰력 때문에 움직일때 마다 바닥도 같이 안 움직이기 때문에 매트를 삽니다.

 

3. 어떻게 원하는 것을 제공할까? 

    자 이제 이 부분이 상세페이지의 주 역할입니다. 위에 두개는 상세페이지에서 설득을 하기 위한 필수적인 재료입니다. 홈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이 쿠션감과 미끄러지지 않고 활동하기 위해서 구매합니다.

 

이 내용들을 잘 전달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1.  헤드라인

헤드라인 또는 제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세페이지를 감싸는 전체적인 개념을 구매자에게 매력적인 제목으로 머리속에 각인시켜줍니다.

 

“초밀착되어 미끄러지지 않는 초고밀도 탄성으로 폭신폭신한 - 초밀 요가 매트”  

 

이렇게 헤드라인/제목으로 시작한다면 “아~ 이 제품은 쿠션감과 미끄러지지 않는것에 중점을 둔 제품이구나” 라고 기대를 하고 다음 내용을 보게 됩니다.

         

 

2. 공감

이 제품을 구매하려고 온 고객을 우리는 충분히 고려했고 이해하고 있다는것을 보여주면, 고객은 아주 높은 집중력을 가지고 상페를 봅니다. 고객은 이 부분을 보고 “아! 이거 나한테 하는 말이네”를 판단합니다.

 

“홈트레이닝을 할 때 방바닥이 너무 딱딱해서 아프시다면

아랫집에서 소음때문에 올라올까봐 걱정된다면

매트위에서 움직일때마다 매트도 같이 움직여서 불편하시다면,

 

초밀 매트를 쓰시면 어떤 바닥 재질이더라도 절대 미끄러지지 않고, 동시에 초고밀도 탄성력으로 매트리스같은 쿠션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소구점 어필

그리고 여기서부터 각 소구점에 대한 어필을 해주시면 됩니다. 왜 우리 제품은 미끄러지지 않는지, 받았던 인증, 아주 섬세한 제작 공정 등으로 인해서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줄 수 있는지 설명하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소구점이 있다면 설명하면 되구요.



판매자들이 많이 하는 실수는 이 공감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 고객들에게 받은 리뷰 자랑
  • 지금 세일중이라고 홍보


이런것들을 먼저 보여주시는데, 여러분들이라면 보시겠습니까?

 

내가 살지 안살지도 결정하지 않았는데 조작일지도 모르는 리뷰 자랑, 가격 할인한다고 하면 관심1도 없습니다. 오히려 스크롤을 더 내려야 원하는 내용을 볼 수 있어서 고객들에게 불편함을 줍니다.

 

 

단순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가게에서 장사하시는거랑 같습니다.

매장 들어가자마자 내가 뭘 사려는지도 모르면서 세일하니까 빨리 사라고 하고, 재질이 어떻고, 제일 잘 팔린다고 하면 어떻게 느낄지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요약하면,

더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3가지를 기억하세요.

  1. 누가 사는것인가?
  2. 왜 사려는 것인가?
  3. 어떻게 원하는것을 제공할까?


 

그리고 지금 당장 상세페이지에 들어가서 저런식으로 되어 있다면 고객이 사는 이유를 공감하고 그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꼭 추가해주세요. 바로 반응이 올겁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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