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페이스북 캠페인 클릭 성과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현재 A캠페인의 목표를 트래픽으로 진행하였고 한개의 관심사세트 한개의 소재로 운영중에 있다가
CTR효율이 떨어져 기존캠페인에서 소재만 교체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CTR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CPM이 1.5배 이상 높아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CPM이 높아지다보니 CTR이 상승하여도 CPC는 이전보다 오히려 높아졌습니다 ㅠㅠ
CTR효율은 오히려 좋아졌는데 하루아침에 노출경쟁이 심해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범위를 크게보면 연말 시즌등 여러 이슈들때문에 CPM이 상승될수도 있다는 것은 알고있는데
그건 기존캠페인을 시작했을때부터 반영이 되었을 부분이라 이번상황은 좀 다르게 느껴집니다 ㅠㅠ
소재를 변경하기 전날과 바로 다음날의 CPM차이가 너무 커졌고 일주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CPM의 효율이 개선될 여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해당의 이유가 궁금합니다.
보스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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