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09.23 16:05

피아프리카

조회수 1,198

댓글 0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자사몰을 아임웹을 통해 운영 중인 회사 소속 마케터입니다.

최근 카카오 모먼트 비즈보드 광고 집행을 시작한지 약 한 달 정도 되었는데 개발자 도움 없이

직접 하다보니 좀 어려움이 있고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현 상황은 픽셀 스크립트 삽입을 카카오와 아임웹의 가이드에 맞게 다 진행했는데도 불구하고

카카오 모먼트 대시보드 상에 구매전환값 데이터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GA의 카카오 모먼트 광고 파라미터를 삽입한 url의 전환값 대비 거의 5% 수준만 확인됨)


해당 상황에 대해 아임웹이나 카카오비즈니스 어디도 명확한 설명을 해주지 못하고 있고요.

카카오 비즈니스 페이지에서 픽셀&SDK 메뉴로 진입한 후 "구매 이벤트" 수집 이력이

카카오 광고를 통한 구매값 수집이라고 제가 알고 있어서 해당 데이터를 일일히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질문드립니다.


1. 서비스/도구 > 픽셀&SDK > 수집이벤트 > 구매이벤트의 수집된 구매 이력을 카카오에서 발생한 구매로 보는 것이 맞나요?

1-1. 상담사별 다른 이야기를 합니다. A 상담사는 맞다고 하고, B 상담사는 광고로 발생한 구매를 수집한 것이 아니라 자사몰에서 발생한 광고와 무관한 구매를 수집한 것이라고 하네요.

1-2. B 상담사 말대로라면 모든 구매건이 수집되어야 할텐데 그건 또 아닙니다. 굉장히 적은 구매건이 수집 됩니다.


(참고) 위에서도 언급했듯, 해당 페이지에서 모은 구매값 총합과 GA의 카카오 파라미터 링크의 구매값 총합과 차이는 20% 수준으로 이 정도면 전 여러 변수를 고려했을 때 트래킹이 제대로 되고 있다고 판단했었습니다.


2. 만약 1-2처럼 구매이벤트의 수집된 구매건이 카카오 모먼트로 발생한 것이 맞다면 왜 대시보드 상에 출력이 제대로 안될까요?


3. 추석 연휴기간 카카오 모먼트 광고를 중단했으나 픽셀에 수집된 구매 이벤트에는 구매건이 확인되는데, 이건 광고를 OFF 했더라도 일부 광고가 노출되며 발생한 구매건이 수집된 것으로 이해하면 되나요?



관련 내용을 아시는 분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피아프리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팀ROAS

10. 056,77529

로미케터

10. 055670

gizichu

10. 057241

숨니쓰

09. 307472

팀ROAS

09. 2818,69885

블랙로즈

09. 252,5417

올라운더마케팅

09. 2415,11865

아일랜드스톤

09. 237,69947

피아프리카

09. 231,1990

유리나

09. 1510,80930

에일

09. 152,6745

이지원1

09. 159,3861

써이니

09. 083,1420

요를레히후

09. 088270

수쁜

09. 032,1250

철이7675

09. 033,2340

큐레터

09. 0214,18124

마미손

09. 0111,47324

보스가즈아

08. 301,1580

달려라사자같이

08. 271,225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