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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08 16:58

맥스맘

조회수 1,279

댓글 5

안녕하세요 :)

늘 궁금한게 많은 인하우스 주니어마케터 입니다.

회사에 퍼포먼스를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사람은 저 혼자여서 막막한 심정인데요 ;_;


페이스북 픽셀이 없는 랜딩페이지(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올리브영 등)로

구매전환 광고를 돌리게 되면 머신러닝이 어떻게 작동하게 되나요?


▼상세 질문

1. 랜딩페이지 클릭 이후(장바구니, 결제시작, 구매 등) 관련 데이터는 안잡히겠지만.....

도달, 노출, 링크 클릭, cpc등..은 분석이 가능할까요? 


그래서 머신러닝이 광고 클릭이 높은 성별이나 연령대의 유저들을 학습해서

그들에게 광고를 더 도달시키는지 궁금합니다!


그렇다면 한 광고 세트에 타겟(관심사 상세타겟 예정) 규모를 넓혀서 테스트 하면 광고 비용을 절약해볼 수 있을텐데....

아니라면 연령, 성별 등 광고 세트를 나눠서 캠페인 예산 최적화로 돌려야 할지... 고민이 크네요 ㅠㅠ 


2. 아니면 전환광고가 아니라 유입광고로 돌리는게 더 유리할까요? 

목표는 구매전환이지만 어차피 픽셀이 잡지 못하고 맞춤타겟 모수도 확보하지 못할거라면... 유입광고가 더 나을지, 

유입광고로 돌렸을 때도 전환이 잘 이루어 질지 궁금합니다.ㅜㅜ



질문에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D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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