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태그매니저 공부를 하다보니 많은 경우 태그매니저에 이벤트를 설치할때 예를 들어 같은 스크롤 이벤트를 GA와 Pixel 따로따로 설치하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GDN을 통해 들어온 고객이던 Facebook을 통해 들어온 고객이던 일단 태그매니저에 연동된 웹사이트에 들어왔으면 GA만으로 이벤트 추적이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GA와 Pixel 따로따로 이벤트를 설치하는 이유는, gdn을 통해 들어온 고객은 GA로 추적하는 것이, 그리고 facebook을 통해 들어온 고객은 Fixel로 추적하는 것이 더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기 때문인가요?
만약! 저의 이런 생각이 맞다면, GDN을 이용하지 않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만을 운영하는 경우에는 GA 없이 fixel만으로 태그매니저에 이벤트를 설치해도 좋은건가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