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03.22 15:14

백억만

조회수 6,085

댓글 3

쇼핑몰은 늘 사례를 통해서 운영 방향을 볼 수 있다. 특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 네이버 광고를 이용할까 여부를 늘 판단해야 한다. 다음 사례는 네이버 광고를 통해서 매출이 30%이상 성장하고 있는 사례이다. 이 때 광고비는 매출의 10%정도 쓰였다. 


다행히 이 업체는 제조업이다. 매출액에서 원가가 차지하는 비중으로 광고비를 커버할 수 있어서 매우 바람직한 운영이 되고있다. 그러나 장기적인 효과를 고려하면 광고비 비중은 5%정도밖에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매출액 대비 광고비를 얼마나 쓸지를 결정하는데 좋은 정보를 제공해드리는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첫번째 그래프는 6개월로 본 유입데이다.  방문자가 700명에서 1000명수준으로 상승했다. 40%정도 상승했다. 

두번째는 유입경로별 매출 증가이다. 대략 50만원/일이상, 정확히는 30%정도 증가했다. 총매출보다는 유입경록별로 확인하는 것이 마케팅 효과를 보는데 더 정확하다.


세번째는 광고비 대비 총 기여 매출이다. 8.1%이다. 800만원 광고비를 쓰고 매출은 1억 정도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광고 후 매출액 증가로는 광고비 대비 매출은 3배이다. 광고를 중단하더라고 기여 매출액이 증가하니 장기적으로 보면 4배이상 된다고 기대할 수 있다. 



결론을 도출해보면 광고를 쓰면 매출액은 증가하고 장기적으로는 더 큰 증가를 볼 수 있음을 예상이 가능하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상품이 고객을 찾아가는 구조로 가고 있다. 찾아갈 수 있도록 광고를 스타트해줘야하는 것은 명확하다. 광고비 대비 매출을 어느정도 나와야 되는지를 생각하고 즉시 매출 기준만큼은 최대한 지출해야 한다. 더 공격적으로 보면 장기적으로 획득가능한 매출액까지 공격적으로 쓰는 것이 좋다. 그래야 고객을 더 확보하고 시장 점유율도 더 가져간다. 


광고를 어떻게 잘 운영할 것인가에 대해서 많은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다. 광고를 잘 운영할 수록 증대시킬 수 있는 매출이 더 늘어난다. 


또한 생산 또는 매입 단가를 어떻게 낮출 것인가도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이익이 많으면 더 시장을 지배할 수 있으니~


인터넷 판매는 그래서 매우 어렵다. 장기적으로 잘하는 것은 그만큼 더 어렵다.

데이터를 쌓아가고 고객을 쌓아가야 한다.

그러기에는 스마트스토어가 참 좋은 도구가 되고 있다.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tnnn

03. 311,1751

주식회사바름

03. 313,2318

olllll

03. 301,0050

이지훈a

03. 2911,15243

kenken

03. 291,0440

앙트레브

03. 293,1050

페이스북팔

03. 259810

문제를해결합시다

03. 242,8151

젤라핀

03. 231,7201

백억만

03. 226,0864

큐레터

03. 2277,23195

인스타성

03. 217020

김매니저

03. 1920,71945

유리나

03. 169,8580

진거성

03. 101,8900

김매니저

03. 099,5748

장밋빛

03. 093,5671

씨앤씨코퍼레이션

03. 053,6812

sdfdsfsd

03. 045,0963

황금부추전

03. 041,7657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