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02.17 16:37

좌이리

조회수 5,215

댓글 4

뜬금없이 유튜브 | YouTube 알고리즘 관련하여 글을 쓰는것 같지만,
2019년 SEO를 할 때 유튜브 관련 SEO도 같이 연구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TEST도 해보았고,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관련하여 구글 검색 알고리즘과 비교하였을 때
키워드 검색어가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결과를 상단에 노출 시키는 것은 같지만,
PageRank의 SEO 점수를 주는 분야가 틀립니다.
이러한 유튜브 SEO 관련해서 살짝 정리하여 공유 드립니다.

저는 유튜브 대신 블로그를 선택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콘텐츠 제작에 블로그가 저에게 시간적 효율을
더욱 효과적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를 해본적 없으면서 무엇을 아느냐?” 라는
이야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공유된 내용은 구글의 알고리즘을 해석한 내용이고,
이러한 알고리즘은 검색 엔진이 거의 비슷하게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기능적 해석으로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튜브 역시 알고리즘을 봤을 때, 그냥 노출이 되는 알고리즘이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업로드 빈도를 늘리면서 트래픽이 늘어나야하고, 동영상 시청 시간이 늘어나야 합니다. 그러므로 전략적 운영이 있어야 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유튜브 알고리즘 상단 노출 원리 공유 합니다.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이런들어떠하리

02. 243,0754

지미핸

02. 237,65149

blogface

02. 233560

이런들어떠하리

02. 232,3907

이지훈a

02. 234,81427

rotkdtt

02. 231,2670

호랑이마케팅

02. 2222,54462

tnnn

02. 221,2131

진민우

02. 229,22537

띠두

02. 191,1550

예스나우

02. 181,0020

좌이리

02. 175,21613

hikarum

02. 166830

비쯔

02. 162,0301

래종

02. 157761

마케팅모먼트

02. 156,58732

체르시

02. 154,13021

02. 136630

가나가나가나

02. 101,4092

pphs

02. 091,4002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