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 캠페인이 ROAS 400% ~ 270% 로 너무 변동폭이 큰게 문제 입니다.
여러가지 예측을 해보면서 테스트를 진행 해보았는데요,
1. 릴스 등록 후 조회수가 100만 정도 나오고 팔로우 수가 늘면
전환캠페인도 정말 효율이 좋아지는게 느껴지더라구요, 릴스 컨텐츠 100만이면 2달정도 효율이 유지됩니다. 많이 나오면 500~600% 도 나오더라구요!
2. 댓글이벤트 *피드* 로 진행해도 댓글이 많을때 (100개) 약 1~2일은 광고 효율이 선방하면서 잘 됩니다.
3. 문제는 매일 댓글이벤트를 하거나 릴스 조회수를 기다리면서 돈쓰면서 광고효율을 보는것이 문제입니다.
위 상황을 종합하여 보았을 때 도달 가능한 범위가 많아지면 광고 효율이 매우 좋아지고,
그 범위를 다 사용 했을 때 빈도수가 높아가면서 광고 효율이 저하되는 것 같아요.
일 예산 60~70을 전환광고, 20만원 정도를 어드벤티지광고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CPM 13000, CPC 540, CTR 2.49 정도가 최근 14일 데이터 입니다.
메타 광고만으로 어떻게 하면 일예산 볼륨을 높이면서 ROAS도 잡을 수 있을까요?
릴스 조회수만 계속 많이 나와도 광고범위가 계속 늘어나면 서 광고비 볼륨업이 가능할것 같은데
그게 안되니 너무 답답하네요..
어제만해도 240% 였는데 오늘은 갑자기 130% 까지 ROAS가 떨어지니 답답하네요..
제발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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