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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11 14:58

DEW

조회수 1,318

댓글 6

카카오비즈보드 캠페인으로 방문 캠페인과 전환 캠페인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의 경우 입찰을 설정하는 곳이 광고그룹단인데요.


1. 전환캠페인의 경우


전환최대화 입찰 방식 단일 선택만 가능하고

입찰최대금액 한도를 미설정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여기서 말하는 입찰 한도는 캠페인에서 설정한 전환 목표에 대한 입찰금액 즉 CPA 인가요? 아니면 이 역시 CPC를 말하는 걸까요?



2. 방문 캠페인의 경우


방문 캠페인은 입찰방식을 크게 수동CPC/수동CPM/클릭최대화로 선택이 가능하고요


수동 CPC는 CPC 설정, 수동 CPM은 CPM 설정, 클릭 최대화 입찰은 클릭 최대화를 위한 입찰최대금액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여기서 수동 CPM은 명확히 알겠으나 수동 CPC에서 CPC 금액을 설정하는 것과 클릭 최대화를 위한 입찰 최대 금액 한도를 설정하는 것 2가지의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이 2가지의 명확한 차이와 영향에 대해 알고 계신 분이 있을까요?


결국 수동 CPC도 클릭당 얼마를 쓸 건지 설정하는 것이고 클릭 최대화 입찰에서 입찰 금액 한도를 설정하는 것도 클릭 최대화를 위한 클릭당 금액을 설정하는 것 같아서요. 그런데 카카오가 이렇게 나누어 놨다는 것은 무언가 차이가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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