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이용해서 쇼핑몰을 하는 개인이나 회사가 늘고 있다. 그러나 모두가 많은 매출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이글을 준비해 본다. 누구나 스마트스토어를 잘 이해하면서 노력한 만큼 매출이 나오길 바라면서..
네이버는 검색엔진이다.
아래는 한 쇼핑몰의 유입 경로를 보여주는 스마트스토어의 마케팅 데이터이다. 유입경로가 대부분 검색과 관련 된 것이다. 네이버는 검색엔진이기 때문이다.
검색엔진은 제목을 중시한다.
검색엔진은 노출 여부가 검색어와 관련 있다. 검색한 결과에 '관련성'이 있으려면 검색어와 매칭이 되어야 한다. 반대로 이야기 하면 제목을 잘 못 쓰면 전혀 관련 된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
제목은 사람에게 의미를 전달한다.
아래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에서 제목(상품명)을 비교해보자. 이 비교를 통해서 우리는 어떤 상품인지 인식할 수 있다. 소비자가 사고 싶은 상품으로 의미를 전달해야 한다.
다음과 같은 것을 상품명에 넣어야 한다.
- 상품의 이름에 나의 장점이 표현되어야 한다.
- 나의 강점을 한번에 알아보게 쉽고 명료하게 정한다.
- 네이버 쇼핑, 노출 알고리즘을 생각한다.
- 쇼핑검색 이용자의 단어를 겨냥한다.
- 쇼핑검색광고 경쟁자를 고려한다.
실제 케이스에서는 다양한 고려를 해야 한다. 요즘은 많은 교육자료가 동영상으로 나와 있어서 세부적인 내용을 얻을 수 있다.
추천영상은 https://tv.naver.com/v/16788166 이다.
댓글로 상품명과 상품URL을 알려주면 조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품은 다양한게 만들어서 등록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등록해놓고 바꾸지 않으면 어떤 것이 더 좋은지 알 수 없습니다. 신상품에 대해서 잘 팔리는 상품에 대해서 검색결과에 우대를 주는 만큼 상품명을 잘 등록하기 위한 노력은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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