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모비온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데 의문점이 있어서 정보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희가 1주간 60여만원을 투입 해서 모비온 광고를 집행했는데
노출수가 130만, 클릭수가 2만으로 약 1.5%의 클릭률이 나오고, CPA 30만원입니다. 전환이 2건..
동일한 시기 GDN은 120여만원을 투입해서 클릭률 0.1% CPA 7만원입니다. 이것도 높죠.. 1만원은 나와야할텐데.
비용 대비 효과가 너무나도 극심한데 모비온의 효과에 대해서 의심이 품어지네요.
지난 9월~10월까지 데이터를 보면 모비온 투입비용이 높은데 CPA는 네이버 SA/DA/GDN 따라 오지를 못합니다.
---------------------------
모비온 / 광고비 60만원 / 노출 130만 / 클릭 2만 / 클릭률 1.5% / CPA 30만원
GDN / 광고비 120만 / 노출 9백만 / 클릭 6천 / 클릭률 0.1% / CPA 7만원
--------------------------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모비온을 시행하는 대행사에서 타겟팅을 잘못한걸까요?
아니면 모비온과 제휴 된 매체의 사용자들의 소구가 부족한걸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