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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2 12:38

젤리얌

조회수 1,268

댓글 1

안녕하세요 보스님들
아이보스 눈팅만 계속하다 최근 커머스 광고주를 영입하게되어 공부를 하다보니 학습해야 할 사항이 있어 부득이 도움을 받고자 글을 올려 봅니다.

전환에 대한 분석 기준에 대한 궁금증이 가장 큰데요. 대략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매체별로 직접전환, 간접전환의 기준이 다른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냥 광고시스템에 나온 값으로 확인해야하는지?

*매체별 전환 분석 기간도 서로 다를텐데 어떻게 통일해서 봐야하는지?

*한 고객이 페이스북 광고를 클릭하여 상품을 인지했다가 최종적으로 네이버 광고를 클릭하여 제품을 구매했다면 두 매체에 모두 전환이 잡힐텐데 이러한 전환 중복에 대한 데이터 분석 해결책은?


사전에 검색 등으로 알아본바 GA를 해야한다라고는 인지하고 있지만 

각 광고매체의 광고시스템에서는 이에 대한 해결책이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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