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1.12.01 18:07

귀욤양

조회수 47,317

댓글 3

<전환당 단가>

전환당 단가란 1번 실적을 발생 시키는 데 드는 비용을 말합니다.
여기서의 실적은 광고용어에서는 전환이라고 일컽는데요.

전환은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 목적으로, 회원가입, 신청서 작성, 이벤트 참여, 상품 구매 등 다양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즉,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광고를 진행한다면, 한명의 고객이 상품구매를 완료함으로써 1번의 전환이 이루어 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환당 단가란 1번의 전환이 발생되는 데 드는 비용이라고도 이야기 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환당 단가를 산출하기 위해서는 광고 비용을 전환수로 나누면 됩니다.

☞ 전환당 단가 = 광고비용 (cost) / 전환수 (conversion)


여기에서 전환수 (conversion)는 클릭수에 전환율을 곱한값(클릭수 x 전환율)이므로,

☞ 전환당 단가 = 광고비용 (cost) / (클릭수 x 전환율) 과도 같은 말이 됩니다.


다시 클릭수는 노출수에 클릭률을 곱한값(노출수 x 클릭률)이므로,

☞ 전환당 단가 = 광고비용 (cost) / (노출수 x 클릭률 x 전환율) 과도 같은 공식이 됩니다.


전환당 단가는 가장 궁극적인 광고 효과 측정의 기준이 될 수 있지만, 실제 광고를 진행하기 전에는 전환율에 대한 값을 측정하기 힘들기 때문에, 클릭당단가로 대체하여 측정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퍼스

01. 1010,4177

신용성

11. 027,3292

cho33698

10. 037,6490

이교

09. 275,7941

wildwolf

12. 305,9520

귀욤양

12. 0147,3188

귀욤양

11. 2110,8694

꾸꾸루

09. 145,8200

전옥철

08. 2711,5880

전옥철

08. 2114,7021

봄봄

04. 073,8000

자유인_4

10. 214,4190

선수다

03. 0917,74021

콧털동생

10. 193,2340

낙지덮밥

07. 244,7900

낙지덮밥

04. 2735,6080

오경주

02. 174,2300

스마일존

12. 237,9860

IMC_1

12. 144,4700

엄강식

10. 0912,1098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