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스님들!
초보마케터로써 너무 궁금한데.. 회사가 작은 탓에 물어볼 윗 사수가 없어 질문 남깁니다 ㅠㅠ
일단 저는 런칭한지 2-3개월 이내인 소기업 브랜드의 sns컨텐츠 제작+운영+잡무...를 맡고있고요!
대학교 졸업하자마자 취직해서 5개월된 마케팅 햇 병아리중 병아리입니다.... ㅜ
일단 sns채널중에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를 증가시키고자 이벤트를 총 2번 진행하였는데요.
2번 모두 참여도가 매우 저조하였습니다. ㅠㅠ
그래서, 정작 상품으로 쓰는 비용이 더 아깝게 느껴진다고 윗분에게 쓴소리를 듣기도 했는데요...... (우울)
정리하자면..
1) 기존 브랜드 계정이 팔로워가 100 이하인 상태에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런칭 1개월차)
2) 인스타그램 內에서만 이벤트 광고(도달&노출되는)를 돌렸습니다 (각 이벤트마다 총 10만원 한도.. 턱없이 작죠..)
그 이상의 홍보비 사용은 눈치를 주셨어요 ㅜ
3) 회사상황이 좋지않아 여유롭게 홍보비용을 쓸 수 없습니다
4) 결과적으로 2건의 이벤트 모두 선물증정비용으로(30만원)을 사용하였으며 결과적으로 90명이내의 참여도, 50명정도의 팔로워 증가가 끝이었습니다...
리그램 이벤트 및 초성퀴즈 이벤트를 10일정도 진행하였는데
두 이벤트 모두 참여인원이 90명 이내였습니다.
마음같아서는 대행사에 홍보를 부탁하고 싶은데, 회사 상황이 안 좋다보니
대행사 쓰자는 이야기만 꺼내도 이사님께 한 소리 들을것 같습니다..
초보 마케터인 제가 느끼기로, 참여율이 저조한 이유는... 애초에 너무 기존 팔로워를 키우지 않고 이벤트를 무턱대고 시작한것과 플러스로 홍보비를 너무 적게 쓰는 탓인 것 같은데요. 제가 생각하는 이유가 맞을까요 ..?
그렇다면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선, 이벤트를 홍보하는데에 쓰는 비용을 높이는 것이 유일한 방법일지도
같이 여쭤봅니다. 답변해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너무 소기업을 아는 것 없이 무턱대고 들어왔나 싶고 알려주시는 선배님도 없어서 참 답답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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