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찌저찌 온라인쇼핑몰 7년차인 사람입니다..
키덜트, 가구, 의류 등 여러 카테고리들을 경험해오다
이번에 위생용품(기저귀, 생리대) 제조업체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제조만 해오던 업체에서 자체 브랜드 출시, 이전에 두팀정도가 GG치고 퇴사..)
상품 특성과 타겟 등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오르고 이제 판매에 집중해야하는 시기!
상품군에 맞게 공략 채널을 분산하고 스마트스토어, 위메프 등에서는 광고 효율이 괜찮게 잡히며 점진적인 판매량상승과 함께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오픈마켓인데요,
이를테면 기저귀, 생리대 카테고리의 고인물들이 많다 보니,
안그래도 키워드 입찰 등 광고 운영이 필수 불가결인 오픈마켓에서 힘쓰기가 힘드네요..
자체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키우기위해 이리저리 방안도 마련하고 힘쓰고 있는데,
오픈마켓.. 계속 신경 써야 할까 고민되네요..
키워드당 소모 금액도 메인키워드, 세부키워드 가릴 것 없이 너무 높네요..
위메프, 쿠팡, 네이버광고의 두세배가 아닌 10배 이상의 금액, 저조한 전환..
최근 오픈마켓 cpc전망이 어떤가요.. 유사 카테고리 경험자분 계실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