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1*]
혹시 B2B 회사에 근무하는 분들이 계시나요?
[캘1*]
저희는 b2b도 하구 b2c두 해요
[정1*]
B2B 관점에서 디지털마케팅을 바리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뭘까요?
[타1*]
저 b2b입니다
B2b에 있으면서 edm컨텐츠의 중요성을 더느끼구요
[정1*]
아 조언을 좀 구하려구요
[타1*]
키워드경우 네이버ad보다는 구글ad에
더 열과 성을 기울여요 ㅎㅎ
[정1*]
아EDM은 메일 디비의 량과 질 그리고 콘텐츠가 핵심일 거 같네요.
이건 이해가 되는데
이건 이해가 되는데
키워드를 구글에 집중하는 이유가 있나요?
[타1*]
일단 결과적으로 구글 유입이 35%정도
네이버유입보다 높더라구요
B2b로 오면서 오호라 햇던 부분이에요
[정1*]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검색니즈와 관련이 있을 거 같긴 한데요...
[타1*]
제 생각엔 저희 비즈니스에서 의사결정권자들이나 이 부분에 대해서 정보탐색을 하시는분들이
[T1*]
일반인 보다 전문가가 구글 사용이 더 많다?
[타1*]
구글 검색에 대한 신뢰도가 더 높은것으로 드러낫어요. 저희가 추후 클라이언트들과 이야기들을
나눠보면 그런이야기들을 항상 하시더라구요
[정1*]
구글 광고 --> 사이트구글 검색 --> 사이트
이 둘 중에서 후자 비중이 높다는 말로도 해석할 수 있겠네요?
이 둘 중에서 후자 비중이 높다는 말로도 해석할 수 있겠네요?
[타1*]
organic 유입 경우에도
구글이 더 잘나오긴하더라구요
저희 비즈니스에서는 그랫어요 ㅎㅎ 일반화하긴 좀 그렇지만요
예전에 b2c edm할때는 mobile optimising 하느라고 정말 거기에만 열과 성을 공들엿는데
지금 b2b경우 desktop view 도 무진장 신경쓰게되더라구요
[정1*]
아그럼 검색 결과에서뿐만 아니라 광고 측면에서도 구글 효율이 더 좋다는 거네요..
전 구글 유입이 높다 하셔서 구글 오가닉 유입이 높기에 광고도 구글에 집중하신다고 봤거든요
전 구글 유입이 높다 하셔서 구글 오가닉 유입이 높기에 광고도 구글에 집중하신다고 봤거든요
[타1*]
근데 알고보니
광고 효율이 구글에서도 좋았고
같은 올가닉 컨텐츠도 구글통해서 오는것이 조금 더 % 높게 보이는게 대부분이라
더 구글 광고에 열과 성을..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믹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