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8.01.14 18:02

『조아』

조회수 6,149

댓글 6

어떤 업체든 제품 판매가 주목적일 것입니다.

판매촉진을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고, 업체 유형마다 다를 것입니다.

제가 예전에 공부한다고 정리해봤던 판매촉진방법들을 간단히 정리하였습니다.

개요적인 부분이라 응용이 필요하겠지만, 혹시 놓치고 계시는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무료샘플 증정

- 주로 신제품의 경우 소비자들이 시험삼아 사용해 볼 수 있을 만큼의 양을 따로 포장하여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것으로 기업입장에서는 비용의 부담이 큰 촉진방법.


2. 쿠폰의 제공

- 특정한 제품을 구입할 때 구매자에게 일정금액을 할인해 주는 방식으로서 우편을 통하여 전달되어지기도 하고, 피자헛의 경우처럼 포장에 쿠폰을 부착하는 방식과 같이 제품배달 시에 포장에 부착되어 전달되기도 하며 어떤 경우에는 신문 간지 사이의 광고에 포함되어 신문배달 시 소비자들에게 전달되기도 한다.


3. 리베이트

- 소비자가 구매 후 우편으로 구매 영수증과 같은 증빙서류를 구매한 제품의 제조회사에 보내면 구매한 제품 가격의 일정 할인율만큼의 금액을 제조회사가 소비자에게 보내주는 촉진방법.


4. 프리미엄 제공

-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대하여 무료 또는 낮은 가격으로 구매한 것과 동일한 제품이나 다른 제품을 제공하는 것.


5. 광고용 판촉물 제공

- 기업이나 상표명이 들어간 선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판매촉진 방법.


6. 사은품

- 정기적으로 특정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선물이나 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것.


7. 거래공제

- 소매업자가 신상품을 취급해 주는 대가로 소매업자에게 일정 액수의 현금을 지불하는 것.


8. 구매공제

- 도소매업자가 일정 기간 내에 구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구매가격의 일정 비율을 공제해 주거나, 일정 비율의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


9. 하이-로우 가격

- 주기적으로 가격을 할인하는 가격정책.


10. 촉진공제

- 소매업자가 자신의 광고물에 어떤 상품을 중점 광고해 주는 대가로 상품 구매가격의 일정 비율을 공제해 주는 것.


11. 진열공제

- 소매업자가 점포 내에 어떤 상품을 일정기간 동안 눈에 잘 띄게 진열해 주는 대가로 상품 구매가격의 일정비율을 공제해 주는 것.


12. 무료제공품

- 신제품의 경우 일정량을 무료로 제공하고 판매금은 소매점의 수익으로 지원.
목록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전옥철

08. 105,1190

Link

07. 075,5160

john_3

07. 053,0970

반눈이

05. 234,0760

신용성

11. 124,3460

김태연

09. 136,7371

신용성

08. 139,0891

정희일

06. 1143,1710

신용성

04. 234,9974

선수다

03. 0917,73321

물망초_1

12. 087,6561

신정권

08. 175,4190

레인보우

01. 018,2810

나눔돌쇠

11. 228,6171

김정만

11. 155,9620

마이엠정

11. 073,9191

신용성

04. 244,4010

엠브레인

03. 103,3970

조두현

02. 2711,9441

『조아』

01. 146,1507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