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매출
사전적 의미
광고를 통해 발생된 매출.
수식
전환매출 = 전환수 X 전환가치
내포된 의미
전환가치에서 설명하였듯이 전자상거래 업종이 아닌 경우는 실제 매출을 연동할 수 없으므로 가상의 가치를 매겨 산출한 값이다. 또한 광고 리포트에서 파악하는 것은 한계가 있을 수있다.
보충학습) 광고리포트에서의 전환 및 전환매출 누락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서 전환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모든 전환이 광고 리포트에 반영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경우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① 광고 효과 인정 기간 초과 광고를 통한 실적인지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광고 효과 인정 기간이라는 개념이 있다. 보통 30일 이내를 기준으로 하는데 이를 약간 초과한 경우에는 광고 효과로 인정해주지 않을 것인가? ② 지인 소개 광고를 통해 방문한 고객이 다른 지인에게 소개하였는데, 그 지인은 광고를 통해 유입되지 않고 홈페이지에 직접 방문하여 결제하였다면 이는 광고 효과에 반영되지 못할 것이다. ③ 쿠키 삭제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이 재방문하여 전환되었다고 하더라도 그 고객이 광고를 통해 유입되었던 고객이라는 사실은 ‘쿠키’를 통해서 알 수 있다. 그러므로 고객이 쿠키를 삭제한 경우라면 광고 리포트에 반영할 수 없다. ④ 기기 변경 ③과 유사한 경우이지만, 모바일로 광고를 클릭하여 정보를 획득한 후 다음 날 사무실에서 PC로 전환된 경우라면 이 역시 광고 리포트에 반영되기 어려울 수 있다. (현재는 로그인 기반을 늘려 이 문제 해결중) ⑤ 네이버페이 이용 결제 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하는 경우는 결제정보를 회신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어 광고 플랫폼에 따라서는 전환이 누락되기도 한다. ⑥ 재구매 처음에는 광고를 통해 구매했으나 그 고객이 한 달 이상의 시간이 지나 광고를 거치지 않고 구매했다면, 이 고객은 광고 효과로 봐줘야 할까? 그렇지 않을까? 어떻게 보든 적어도 광고 리포트상에는 전환으로 잡히지 않는다. |
# 위 내용에 대해 질문하려면 : 댓글을 이용해주세요.
# 5시간의 교육으로 온라인마케팅을 통찰하세요. 18년의 경험으로 얻은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통찰력을 5시간으로 축약하여 전달해 드립니다. : http://www.i-boss.co.kr/ab-goods-241
새댓글
전체보기